-
-
그림으로 배우는 지층의 과학 - 지구 땅속 활동을 속속들이 파헤친다!
모쿠다이 구니야스 지음, 사사오카 미호 그림, 박제이 옮김, 최원석 감수 / 지노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그림으로 배우는 지층의 과학
이 책이 내가 학교 다닐 때 나왔으면 정말 과학을 더 잘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났다.
나는 수학을 좋아하고 잘했는데 이상하게 과학 공부는 별로 하기 싫었다. 재미도 없는 것같이 느껴졌던 것은 왜일까? 남들은 과학이 더 재미 있다고 했는데 나는 정말 재미가 없었다.
특히나 지층에 대한 것은 더 재미없어했다.
도대체 땅속은 알아서 무엇을 할까? 거기에 무엇이 중요하다고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과학점수는 평균에서 간당간당했다.
그때 내가 이 책을 봤으면 아마 과학점수는 좀 더 높았을 텐데 ㅎㅎ
이 책은 지층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그것도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그림을 포함하고 있어서 그림책같이 쉽게 쉽게 읽을 수 있는 점이 참 좋았다.
지층이란 무엇일까? 라는 이야기로 시작하여서 그림과 함께 지층의 낱말 뜻부터 지층이 나타내는 것, 지층을 보는 법과 생각하는 법을 그림과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주어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므로 아이들이 쉽게 책을 읽다가 자연스럽게 지식이 쌓이는 책인 것 같다.
특히 내가 관심 있게 본 부분은 지층 조사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까운 자연을 조사하는 방법이었다. 이 부분은 아이들과도 한번 해 보면 좋은 수업이겠다.
또한 지층을 보호하려면 토질을 오염 시키지 말아야 하므로 아이들에게 토질오염 부분도 설명해 주고 우리가 토질을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장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과 쉽게 지층을 알고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가기 좋은 책이며 초등학생이라면 필독서로 읽어도 좋을 것 같다.
나처럼 관심이 없던 자도 이 책을 통해 지형의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보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노 출판사 제공으로 원고 하였습니다.
지식이 쌓이는 좋은 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