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전해 봐! 중장비 차 ㅣ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고르게된 [운전해봐! 중장비차]는 팝업북도 아닌 일반적인 그림책에 불과했지만 굴착기(포크레인)를 직접 운전하여 조작해보고 이책의 미션인 도서관을 지어볼 수 있는 인터렉티브 그림책이다.
제제 마을엔 도서관이 없어서 마을 사람들을 위해 도서관을 지어보기로 한다.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공사 현장에서의 안전 장비와 복장의 명칭에 대해 알아보고 굴착기 각 부분의 이름에 대해서도 배워본 후 공사현장으로 출발한다. 시동버튼을 직접 눌러 굴착기의 시동을 걸어본다. 도서관 건설 현장까지 가는 길을 미로로 따라가보고 가는길에 쓰러진 나무가지도 포크레인 조작을 통해 치워본다. 덤프트럭, 콘크리트, 기중기, 굴착기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살펴보고, 직접 땅속의 흙을 퍼내 덤프트럭에 담아본다. 이번엔 시멘트가 마르기 전 네개의 기둥을 세워 도서관을 건설하는 뼈대를 세워본다. 마지막으로 기중기가 지붕을 얹으며 도서관이 완성되었다. 직접 아이가 참여하여 도서관 건설에 참여하니 더욱 흥미로워 했다. 책 마지막에는 12개의 중장비의 종류와 하는일들이 설명되어 있고 퀴즈를 통해 공사 현장 주변에서 어린이 안전 수칙을 강조하고 있다.
첫째 아이는 혼자 글을 소리내 읽으면서 열심히 조작을 하며 공사에 임했고, 아직 글을 모르는 둘째 아이는 내가 읽어주고 버튼을 눌러보고 중장비차를 운전을 하며 신나게 공사에 참여했다. 색깔, 수, 모양을 인지하여 중장비차를 조작하게 하기 때문에 영유아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예전에도 읽었던 [운전해봐! 소방차] 도 아이가 무척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운전해봐! 다른 시리즈 책도 조만간 아이와 함께 읽어볼 예정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