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태어나서 좀 더 빨리 학교라는 곳 을 가게 되는 우리아이....

아이는 설레고 엄마는 긴장하는 1월 2월 되겠죠?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쓴 가이드북 이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사실 주변에 초등교사가 있어서 이렇게 꼭 집어서 이야기 해주긴 힘들거 란 생각이 든다.(동생이 초등교사)

각 장을 소개하자면

1장. 학부모 될 준비되었나요

주관과 소신을 가지고 믿는 마음으로 아이를 기다려 주자고 이야기한다.사실 이 부분에서 나도 너무 앞서 가지 않았나 하고 내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

2장.우리 아이 학교 갈 준비 되었나요

책을 꾸준히 읽히고 혼자서 정리 할 줄 아는 아이로 준비 해 주자고 이야기한다.여러 사람 앞에서 내 소개를 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길러줘야 학교 생활에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고..

3장.학교가 궁금하다

학교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유치원과 다른 선생님,1학년이 배우는 학습의 정도를 잘 설명해준다.

4장.우리 교실에 이런 아이 꼭 있다

유형별로 아이를 정리 해 우리아이가 어떤 유형인지 생각해보게 한다

5장공부 준비 요만큼은 꼭 지키자.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각 과목별고 가이드를 해주는 장이다

6장 공부보다 중요한 인성 준비 꼭!

7장 똑똑한 선배엄마들의 조언

책을 많이 읽고 교과서위주로 공부하라고 조언 한다

8장.엄마들의 솔직한 궁금증 해결

각 장에서 알차게 엄마가 궁금 해 하는 것 들을 잘 설명 해준다

다  안다면 알고 있는 우리 예비 초등엄마들이 한번 읽어 보면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를 위해서 이책을 읽게 되었는데,제목이 너무 끌려서 ,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단숨에 읽어버렸다..

우리가 경험했던 책읽기에 힘겨움이 읽기능력의 문제 였다는것을 알게 하고

그냥 글자만 보고 있다는것,단지 글을 이해 하지 못하고 글자만 보면서 시간을 축내고 있기에 아이들은 힘들어한다고 이책은 이야기한다.

독서능력과 읽기능력은 개념이 다르므로 읽기능력에 대한 이해와 전략 방법을 이책 전반에 걸쳐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읽기능력은 옆에 아이를 그냥 지켜 봐선 알수없는 문제이므로 점검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왜 공부가 힘들었나?하는 의문이 풀리게 했다

이책을 보면서 내가 이런 문제와 방법을 알았더라면 학교 공부가 훨씬 수월했을거란 생가이 들었다

각 학년별로 읽기능력 진단 평가가 있어서 아이가 고학년이 될때까지 두고 두고 봐야 할것같다.

이책을 나의 어린시절에 알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이고, 우리 아이에겐 꼭 옆에두고 읽기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받고  싶은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