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이 쫓아오는 밤 (양장) - 제3회 창비×카카오페이지 영어덜트 소설상 수상작 소설Y
최정원 지음 / 창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연 없이 살아가는 이가 어디 있겠냐마는.

이번에 만나 본 주인공 이서는 어린 나이에 걸맞지 않게 자책에 사로잡혀 뜻하지 않게 너무나 성급하게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였다.

아버지와 동생이 함께 떠난 여행.

그 설레는 여행 첫날밤 사라진 아버지와 그들을 죄여오는 알 수 없는 존재의 습격.

숨 가쁘게 턱밑까지 다가오는 그것에 대한 두려움은 독자마저도 숨죽이며 페이지를 넘기게 되는 긴장감의 연속이었다.

그리고 단순한 추격전이 아닌,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감당키 어려웠기에 각자 꽁꽁 숨겨 깊은 곳에 감추고 있는 트라우마와 상처가 만나 극한의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보여주며 시너지효과를 만들어 주인공들이 각자 서로를 치유하고 성장하게 만들었다.

시나브로 드러나는 복선들로 상황을 추측게 하는 재미가 돋보였고, 동생 이지의 순수함으로 가족애를 더욱 짙게 그려내거나 위기를 사실적으로 나타내는 등 다양한 장치들을 활용해 독자를 이끌었다.

여기에 어른들의 나태함, 무능함을 선명한 대비로 그려 책임감이라고는 내팽개쳐지고 당연한 것들이 주객전도된 아이러니한 상황들의 연속이 궁지에 몰리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보여주었다.

인간이 어디까지 잔혹하고 잔인해질 수 있는지, 나락으로 갈 수 있는지.

입맛에 따라 재단하며 속단하는 인간의 비열함까지 철두철미하게 계산하여 독자에게 선명히 각인시켜주었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표현들까지 갖추어 이번 작품은 신인작가의 작품이라는 타이틀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몰입도가 높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