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 신화 5 : 디오니소스 오르페우스 에우리디케 - 정재승 추천, 뇌과학을 중심으로 인간을 이해하는 12가지 키워드로 신화읽기 그리스·로마 신화 5
메네라오스 스테파니데스 지음, 정재승 추천 / 파랑새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어린 시절에는 최근 초등학생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 첫 발을 딛고 호기심을 갖게 되는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대는 아니었기에,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접하거나 관심을 가지게 될 계기가 성인이 될 때까지도 거의 없었다.

그러던 중 몇 해 전 JTBC에서 방영한 차이나는 클라스의 김헌 교수의 강연을 접하며 이를 계기로 그리스 로마 신화의 무한한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

하여 그 이후 끊임없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책들을 읽게 되었고, 이번 12가지 키워드로 만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또한 감사히 읽게 되는 경험을 얻게 되었다.

이번 도서는 처음 접하는 이들도 정말 쉽게 관심을 가지며 다가갈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냈으며, 삽화를 통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카이스트 물리학 교수인 정재승 교수의 추천사로 포문을 열며 추천사에서 언급하듯 그리스 로마 신화에 등장하는 신이 비단 절대적인 권력과 힘으로 둘러싸인 범접할 수 없는 존재가 아닌 인간과 같이 사랑에 빠지고 질투를 하며 실수하는 이야기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었다.

아버지 헬리오스의 경고에도 욕망을 표출하다 스스로 나락으로 가게 된 파에톤과 영원히 깨어날 수 없는 엔디미온의 신비함, 제우스가 허벅지에 집어넣고 꿰맨 후 태어난 디오니소스, 영화와도 같이 운명의 여신이 갈라 놓은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의 로맨스에 하데스의 선물인듯한 저주까지.

이렇도록 매력적이고 찬란한 인물들을 통하여 우리네 삶을 객관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어린 친구들에게는 교육적이며 어른 또한 과오나 실수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되는 매력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에 손에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특히 궁금증을 자아낸 후 이야기를 펼치는 구성과 다양한 분야에 걸친 단어의 어원이 되는 이야기들의 향연에 가독성 또한 매우 높았다.

5편만 읽었음에도 가족관계마저 흥미롭던 다양한 이야기들은 지적 욕구를 충족하고자 하는 내면의 욕망을 이끌어내 이어지는 이야기와 전 편들 또한 궁금하게 해 시리즈 전 권을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하는 매력적인 도서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