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눈 키우는 법 - 우세한 눈이 알려주는 지각, 창조, 학습의 비밀
베티 에드워즈 지음, 안진이 옮김 / 아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각광받고 있는 테스트 가운데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라는 mbti 유형 검사가 있다.

이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나누어 구분하는 검사로 이 테스트가 워낙 본인의 성격과 딱 떨어지게 일치해 대중들이 더욱 관심 있게 느끼는 것 같았다.

이처럼 이번 도서는 사람마다 각기 다른 우세한 눈이 존재함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오른쪽 눈, 왼쪽 눈과 우뇌, 좌뇌까지 연관 지어 설명해 호기심을 이끄는 도서였다.

흔히 오른손, 왼손 잡이는 익숙하지만 오른눈, 왼눈이 우세하다는 이론은 워낙 생경해 눈이 언어를 관장하는 뇌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이야기는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제한하는 현대 교육 시스템과 교사들 역시 그리기를 가르치지 않는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자라 그리기를 할 줄 모른다는 현대 교육을 비판하며 우뇌를 활성화하여 지각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해 학생들에게 드로잉 수업으로 이를 개발시켜주었다.

저자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본문에서 우세한 눈을 테스트하는 방법들과 드로잉 수업까지 다루어 독자가 스스로 직접 체험해 보는 경험까지 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나는 양쪽 눈이 동일한 것 같아 1퍼센트인가 하는 생각을 하며 만족감을 느끼고 테스트를 다시 진행하진 않았다.🤣🤣

좌우만 다른 그림임에도 한 쪽 얼굴이 더 불편해 보이는 신기한 테스트까지 흥미로운 요소들로 가득한 도서였고, 며칠 만에 수준급으로 드로잉 실력이 늘어나는 교육의 효과를 보고, 나 또한 본문에서 가이드 해주는 방향으로 드로잉을 시도해 보니 상당한 발전이 일어났기에 이렇듯 놀랄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교육 시스템을 우리의 교육으로 가져와 도입하여 교육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소망하는 마음이 들었다.

눈과 관련된 다양한 사실을 제시하며 과학적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기에 접근 방식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내가 애정하는 회화들이 함께하며 매력적인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어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