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할 땐 돈 공부
조성준 지음 / 경영정신(작가정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확천금과 한 방을 노리는 이들은 매주 로또를 구매하고 심지어 토요일 저녁시간까지 구매를 하지 못하면 불안해하기도 한다.

로또에 당첨될 확률은 번개에 맞는 확률보다도 낮다고 하는데 왜 그리도 사람들은 일확천금이라는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는 것일까 하고 늘 생각해왔다.

질 확률이 있는 게임에는 절대 배팅을 하지 않고 심지어 가위바위보도 지는 것을 싫어하는 나는 이러한 이유들로 손해의 가능성이 있는 주식투자는 꿈도 꾸지 않고, 10년 넘게 재직 중인 직장 생활 속에서 모아온 월급 역시 투자는 겁이 나서 시도도 못한 채 은행에 꼬박꼬박 저축과 적금으로만 모아두었다.

그러나 나의 우려는 외려 자산이 곰삭게 방치하고 있을 뿐이었다.

이번 도서는 나와 같이 청맹과니마냥 화폐가치는 생각지도 못한 겁쟁이들을 위한 안내서였다.

주린이, 경제관념이 전무한 이들이 기존에 갖고 있던 편견과 오해를 없애며 여러가지 경제적 관념과 투자처를 제시하여 개미들이 더 큰 무대에서 활개를 칠 수 있게끔 팁을 주었다.

여기에 다른 나라와의 비교도 함께해 세계 증시와 경제 또한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특히 자본주의의 끝판왕 미국은 감옥마저도 민간기업이 운영해 감옥 기업이 증시에 상장되었다는 이야기나 나이키, 아마존, 테슬라, 파타고니아 등의 기업 이야기들은 굉장히 흥미로웠다.

경제 관련 도서임에도 딱딱하지 않고 흥미롭고 쉬운 기초부터 다양한 예시로 설명을 해주는 덕분에 지금까지 내가 방치해둔 예적금에 대해 재고하게 되었고 행동력을 발휘해 투자를 하고 싶게끔 의지를 활활 불태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렇게나 다양한 투자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음에도 등한시했던 기존의 태도에 반성이 되었고 진작 알았으면 하는 후회마저 밀려왔다.

인생에 목적은 아니지만 목적을 위한 수단이기에 중요한 돈.
노인 빈곤율 OECD 가입국 가운데 독보적 1위라는 처참한 결과에 나의 미래를 위해 어딘가에 휩쓸리지 않고, 나무가 아닌 숲을 보며 우선순위를 정해 달려가야겠다는 목표가 생기는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