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수프 도시락 - 쉽고 간편한 수프 레시피 60가지
아리가 카오루 지음, 이은정 옮김 / 푸른향기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름 요리에는 자신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수프 요리는 전혀 접하거나 도전해 본 적이 없었고 특히나 도시락으로 수프는 전혀 생각해 본 바가 없어서 도서를 처음 접한 후 조금은 의아한 기분마저 들었다.
평소 알던 수프는 옥수수나 감자, 크림수프였으니.😅

그러나 저자를 수프 작가라 소개하며 포문을 여는 10분 완성 수프 도시락은 무려 10년간 매일 아침 수프를 만들었다는 저자의 경력으로 따라만 한다면 맛이 보장되어 있을 것만 같은 신뢰를 주었다.

10분 만에 만들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에 경제적이기까지 하다는 매력은 덤.
여기에 채소를 듬뿍 넣어 활용해 건강까지 챙겨준다.

아침에 만들어 도시락으로 먹는다는 컨셉이기 때문에 육수를 내거나 동시에 조리하지 않고 모두 한 번에 끓이기만 하면 된다는 장점에 요린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특히 본문의 레시피에서도 양파를 써는 방법이나 도구를 이용하기, 있으면 편리한 우수 식재료와 같은 소소한 팁들을 전해주어 누구나 바쁜 아침 시간에도 10분 만에 도시락을 완성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친절한 도서는 목차를 재료별, 계절별로 구분해 수프를 나열해 두었고 적은 재료를 사용해 낭비하거나 처치할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염려도 덜어준다.

도시락 통에 미리 따뜻한 물을 넣어두는 노하우까지 전해주는 배려는 독자로 하여금 도전의식을 불타게 한다.

독자가 점심시간을 “자신을 소중히 대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따스한 마음으로 책을 썼다는 저자.
이러한 뭉클한 멘트와 감동이 전해져 힘든 하루를 따뜻한 수프와 함께 힐링하며 견딜 용기를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