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푸른 향기 서포터즈로 이번에 지원받게 된 도서는 아주 독특했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라니!

과연 가능한 일일까 싶었지만 본문을 읽다 보니 저자가 인플루언서답게 스스로 터득한 꿀팁들을 아낌없이 모조리 담아내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온통 정성을 담은 티가 났고 특히나 초보 블로거들이 읽으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끔 가이드 해주고 있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았다.

블로그는 너무나 광범위하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난감해 평소 블로그는 거의 활동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을 경우 블로그 만들기가 더욱 어렵다는 부분이 본문 내용에 있어 참 격하게 공감했다.

오히려 깔끔한 정리를 위해 사용하던 대괄호 분류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에서 당황하기도 했고 길이가 짧으면 로봇으로 인식한다니 전혀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가이드 해주어 하마터면 놓칠 뻔 했던 팁들에 블로그 관리에도 엄청난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초반에 큰 변화가 없더라도 꿋꿋이 1일 1포스팅을 하라는 조언은 꼭 마치 나에게 전하는 팁 같았다.

여기에 추가로 포스팅 시 PC와 스마트폰 모두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나 제목과 키워드의 중요성과 같은 소소한 조언들이 함께해 비록 파리 날리고 있는 내 블로그에도 일부 관리하는 방법들을 소소히 적용해 보며 블로그를 등한시하던 나에게도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켜 주었다.

아기자기한 손글씨와 그림으로 정성 어린 조언과 요일별 다른 포스팅이나 체류시간 늘리기, 1일 1포스팅 시 방대한 분량의 다양한 정보를 업로드하기에 몇 년 전 게시물도 다시금 주목받는 경우 등을 언급해 전략적으로 활용해야되는 것들도 새삼 알게 되었다.

움직이는 이미지 만드는 법이나 썸네일 만드는 방법들은 비단 블로거가 아니라도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들이었고 블로그 플래너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이들도 충분히 활용 가능해 여러 가지 값비싼, 돈 주고도 배우기 어려운 비법들을 전수받은듯해 참 유용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