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Killer's Wife 킬러스 와이프 라스베이거스 연쇄 살인의 비밀 1
빅터 메토스 지음, 최호정 옮김 / 키멜리움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미스터리 소설에 대한 평가와 기준은 킬러스 와이프를 만난 전후로 나뉠 것이고 당신은 지금껏 이렇게 천재적인 범인을 마주한 적이 전무할 것이다.

또한 어떤 상상을 하던, 당신의 추리와 예측은 빗나갈 것이다.
인정하기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작가는 당신의 머리 위에 앉아있는 이의 머리 꼭대기에 앉아 있기 때문이다.

나름 추리소설을 꽤 많이 읽었다 자부했지만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반전과 놀라움의 연속으로 오히려 페이지를 멈추고 멍하니 뇌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며 일었던 엄청난 소설이었다.

현직 검사의 소설이기에 직업적 장점, 배경지식은 최대한 끌어다 차용해 더욱더 치밀하고 탄탄한 플롯을 갖추었다.

저자는 전문적인 증거 감식 방법이나 긴박하고 치열한 법정 공방, 부족한 경찰서의 재정난까지 묘사하며 법정과 수사를 가지고 놀 듯 소설을 이끌어간다.

여기에 추가로 모성애와 가족에 대한 본능 또한 놓치고 잘 표현해 냈으며 감동까지 제공해 모든 것을 갖춘 소설이라고 느껴졌다.

희대의 살인마 찰스 맨슨이 떠오르기도 하며 섬뜩하고 잔인함이 앞서있는듯하지만 그 뒤에 숨은 더욱더 충격적인 진실과 반전이 있기 때문에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최대한 열심히 추측하시길. 당신이 어떤 추측하던 당신은 결말에서 그 이상의 충격을 맛볼 것이다.
이 엄청난 소설의 스토리에 대해서는 서평에 일절 언급하지 않을 테니 꼭 읽어보시길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