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클래스 마인드셋 - 퇴사와 이직을 꿈꾸는 승무원을 위한 두 번째 커리어 플랜
김샛별.김지은.조민 지음 / 서사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탑클래스마인드셋은 승무원이라는 직업에서 지금은 강의를 하고 있는 세 명의 저자가 쓴 책이다.
행복하려고 쓴 책이라는 멋진 이유와 함께 세 명의 저자가 개개인의 사연과 생각들을 들려주는데, 이 이야기들이 조금씩 달라 그 차이가 매력으로 다가왔다.

크게 두 파트로 나누어진 이 책은 승무원 준비 과정 및 승무원으로 재직 시 경험, 그리고 퇴사 이후의 삶으로 나눠진다.
승무원 준비과정부터 면접, 교육 이야기는 처음 접하는 이야기라 정말 재미있고 신기해 순식간에 읽게 되었다.

이들은 관광학과로 편입 후 호텔에서 근무하다가 29살에 승무원이 되기도 했고, 6살 때부터 한 번도 변하지 않는 장래희망이기도 했지만 이제 한국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퇴사하기도 하고 정체되어 있는 건 아닌가 싶어 퇴사를 결정하기도 했다며 이직을 하게 된 계기와 강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여러 가지 장점이 너무나 많은 직업이기에 내가 호텔리어와 승무원으로 12년여 근무했다면 도저히 상상하지 못했을 용기다.

여기서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은 열정, 성실함, 긍정적인 마인드였다.
5개월간 매주 기차를 타고 학원에 다니는 열정, 힘든 스케줄 근무 속에서도 비행 근무 외 한국에서 외국어 공부를 하며 퇴사 다음날 바로 강사 양성 과정에 참석하는 등의 행동력은 결코 내가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우리의 인생은 생각보다 길고, 하고 싶은 일이 계속 달라질 수 있다며 자신만의 전문적인 스킬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라는 조언을 한다.
무급휴직 시 일부 승무원들은 자격증 취득까지 한다는 사례가 나왔는데 정말 멋있기도 하고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에 지금의 내가 처한 상황과 실행력에 너무 나태한 것 같기도 하고 도태된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었다.

또한 무리한 계획과 완벽주의의 이야기를 통해 내려놓음을 강조했는데 이 모습도 지금 현재 나의 모습을 그린듯 해 나에게도 내려놓음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아직 30대인 나 또한 하고 싶은 일을 찾으며 나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나를 파악하고 나의 강점을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지 고민과 노력해 봐야겠다.

일의 가치를 통해 나의 내면을 더 알아가고 나를 더 사랑해야 한다는 조언이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나만의 꿀팁을 꼭 찾아 자아실현의 욕구를 충족 시키고 가치있는 삶을 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