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명문장들의 향연에 독서를 하는 모든 시간이 황홀했다.

읽지 않은 동화이더라도 본문에 해당 동화의 줄거리가 있어 읽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고 명문장, 교훈, 작가를 소개한 후 독자가 느낀 부분이나 실천해 나갈 리스트를 직접 작성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어 순간순간 느낀 바를 기록하며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읽어 보았던 동화에서는 추억을 재고하며 다시금 깨달음을, 낯선 동화들은 이런 동화가 있었구나 하는 신선함과 꼭 읽어봐야겠다는 호기심을 선사했다.

독자에게 크나큰 용기를 주며 동화 특유의 따스함이 곳곳에서 느껴져 저절로 힐링이 되었다.

알지 못했던 많은 작가들과 동화들에 대하여 새로이 알게 되는 값진 경험이었고 그중 가장 기억이 남는 작가는 케네스그리이엄이었다.

그의 동화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은 시력이 약해 앞을 잘 보지 못하는 아들을 위해 지은 동화라고 하여 너무나 궁금했는데 아들이 스무 살을 앞두고 기차 사고로 세상을 떠난 뒤 작품 활동을 그만두었다는 사실에 너무나 마음이 아파 더욱더 이 작품을 꼭 직접 읽어봐야겠다 생각했다.

또한 한국 작가들의 동화가 등장할 때는 반가움이 앞섰는데, 그중 이현 작가의 와니니 이야기는 아직 진행 중이라 하여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기대감이 들어 기다리며 읽어 볼 계획이다.

각박하고 이기주의적이며 무관심의 오늘날을 살아가고 있는 어른들에게 동화로 하여금 초심으로 돌아가 우리를 오히려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힘을 가진 동화의 매력을 느꼈던 행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