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독서법 - 당장 실천 가능한 세상 심플한 독서 노하우
최수민 지음 / 델피노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부터 책 읽기는 항상 즐거웠다.

허나 꾸준히 다독을 하며, 병렬 독서도 자주 하다 보니 때론 책의 내용이 중간중간 기억나지 않는 경우도 왕왕 있었으며 표지, 혹은 저자만을 보고, 제목만을 보고 구매한 책을 읽다가 내가 예상했던 내용이 아닌 경우도 있어 결이 다름에 중도 포기를 하게 된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목차 독서법”이라는 책을 알고, 이를 통해 나의 독서 방법과 습관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의 구성은 저자가 목차 독서법을 이용하게 된 배경과 장점, 방법 등을 다룬다.
목차 독서법에는 단 한 가지의 방법이 있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별하여 장점을 취해 본인에게 맞추어 갈 수 있어, 효율적으로 독서할 수 있고 이로써 저자는 독자로 하여금 선택적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택하여 적용해 볼 것을 제시한다.

3G 폰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던 것 같은데, 4G, 5G를 넘어 최근에는 6G 속도로 나아간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 폭발적인 속도의 발전이 진행되는 오늘날, 우리에게 시간은 과거 흔히 말하던 금을 넘어선 그 이상의 가치로 존재한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책을 구매하여 읽는데 투자하는 시간은 목차 독서법으로 구매 전 답습을 하며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독자에게 시간 낭비나 과소비 또한 미연에 방지해 준다.

또한 미니멀리즘이 각광받는 현대에 적합하게, 본인이 도서를 선택적으로 선별하여 독서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목차 독서법을 읽는 경험은 앞으로 나의 독서에 큰 영향력을 주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 경제적인 시간 활용을 하게 되는 감사한 시간이었다.

당신이 평소 독서를 즐겨 하는 애독자라면 이 독서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사료된다. ☺️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