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1
Team.신화 지음, 서용구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나는 SNS전문가가 될거야!

수업시간 중 창체시간을 활용해 다양한 진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안정적이고 돈만 벌 수 있는 직업이 아닌 진정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우리가 모르는 정말 다양한 직업들 속에서 요즘은 아이들은 유튜버나 크리에이터 같은 SNS속 직업을 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Job시리즈 중 <나는 SNS전문가가 될거야!>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이 책은 자유학년제 진로교재로 채택될 만큼 아이들의 꿈에 대해 아주 잘 알려주는 책이다. 특히 소년한국 어린이도서로 인정받았다.

<Job?> 시리즈는 '바라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는 슬로건으로 직업 관련 학습 만화중 으뜸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시각으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직업 이야기는 아이들로 하여금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다. 그 직업이 존재하는 이유와 작용원리를 아주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 시리즈는 현재의 직업 뿐만 아니라 미래의 유망직종까지 다양한 분야의 직업들을 알려주고 있다.

SNS전문가란 무엇일까? 요즘은 어린아이들도 SNS를 이용하고 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앱들이 SNS라고 불린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이런 SNS에 대해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주인공 민호, 소희, 돈보이, 민호삼촌, 지나 등의 캐릭터들이 SNS가 무엇인지, SNS의 장단점등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특히 정보더하기 코너에서는 우리가 간과할 수 있는 SNS 증후군과 같은 부정적인 개념이나 SNS의 활용 등을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어 교육적 효과가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교재 끝부분의 워크북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탐험하면서 관련직업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업 놀이터코너는 재미있는 놀이 요소를 접목시켜 직업 상식을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민호, 소희, 돈보이가 알려주는 SNS의 모든것! 꼭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진로 수업시간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들을 빌려와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봐야겠다.

#Job #나는SNS전문가가될거야 #SNS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소셜네트워크 #진로도서 #진로교양 #교양도서 #초등필독서 #중등필독서 #진로추천도서 #직업 #국일아이 #국일미디어 #국일출판사 #도서출판국일 #교사추천도서 #초등진로 #중등진로 #미래직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