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씽킹 -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윤태성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 미라클 씽킹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미라클 씽킹

"미라클 씽킹에서는 무엇을 생각하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중요하다. "

요즘엔 아주 많은 정보들을 쉽게 구할 수 있다. 클릭이나 검색만으로도 내가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이렇게 쉽게 얻은 정보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반면에 이런 편리함이 사람들의 다양한 사고를 방해하기도 한다. 예전엔 전화번호 수첩에 많은 사람들의 전화번호를 적거나 머리속에 외우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단축번호나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전화번호를 기억하려 하지 않는다. 우리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인공지능에 의존하고 있다.

생각하는 습관,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미라클씽킹의 기본자세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미라클 씽킹의 3단계는 다음과 같다.

1.생각을 머리속에서 꺼내 표현하고 이름을 붙인다.

2. 꺼낸 생각의 틀을 깨어 확장하고 균형을 맞춘다.

3. 나열된 생각을 조화롭게 정리한다.

인공지능에 익숙해진 우리는 다양한 생각을 할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사고를 많이 할 수록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듯이 미라클 씽킹에서는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라고 한다. 특히 생각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습관을 들이면 생각의 핵심을 알기 쉽고, 그 이미지를 변형하면 새로운 생각이 탄생한다고 한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

창의력을 가진 사람들을 필요로하는 요즘시대인 만큼 미라클 씽킹은 우리에게 또는 우리 다음세대들에게 꼭 필요하다 생각한다.

미라클 씽킹 습관을 통해 단순한 생각을 멋진아이디어로 변화시키길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꼭읽어보시길!!!

#미라클씽킹 #아이디어 #습관 #시크릿하우스 #자기계발서 #자기계발 #윤태성 #성장 #질문의힘 #책읽는교사 #책좋아하는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