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고사성어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
마이신 그림, 표시정 글 / 미래주니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나는 고사성어 책자랍니다~

윤석군 고사성어를 잘 모르지만

가끔 쌩뚱?맞게 사자성어 몇마디를

써먹을때가 있어서요 ㅋㅋ

그래서 고사성어를 보여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렇게 접해보게 되네요~~^^

책속에는 85개의 고사성어가 담겨 있는데

고사성어 사이마다 고사성어와 관련된 동화도 함께 들어가 있어

좀더 재미있게 볼수 있다지요

일단 페이지마다 고사성어가 나와요~~

그리고 고사성어와 함께~~

한자도 익혀볼수가 있지요~~~음과 뜻이 나와 있지요~~

그리고 바로뜻해서 그 고사성어의 뜻과 함께

깊은뜻 해서~~ 고사성어를 풀이한 어떠한 뜻이

담겨 있다 좀더 깊이 알아볼수 있게 나와 있답니다~~^^

그리고 창작 동화도 짧게 담겨 있는데요

어떤 상황에서 이런 고사성어를 사용하는지

엿볼수도 있어~ 실생활에서 사용해볼수가 있겠지요~~^^

그리고 깊이 생각해 보기해서~~

뭔가 좀더 한번은 더 돌이켜 생각해보게 하기도 하네요~~^^

윤석군!! 고사성어 책을 보더니~

일단 분량이 초등1학년이 보기에는 좀 많죠

그래서 조금씩 보더라구요~~

그래도 고사성어에 사이사이 창작동화가 있어서인지 나름 잘 보더라구요

몇페이지를 본 아들에게

나중에 여기에서 기억나는 고사성어 있어?히고 물으니

갑자기 '공자천주'라는 말을 하더라구요?

저도 잘 모르던 공자천주~~

그게 무슨뜻이야 하고 물으니

'공자가 구슬을 꿰다~'라고 말하더라구요 그게 바로뜻~~

깊은뜻은 뭐야?하고 물으니

'음-공자가 실로 구부러진 구슬을 꿰려고 하는데 안되어 바느질 잘하는 아낙들에게

물어봐 실을 꿰었데~ 모르는것을 물어보는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래~' 이러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책을 보며 대충 보는게 아니라

나름 뜻을 어느정도 이해하며 보더라구요~~

물론 고사성어가 많기에 모든걸 또 다 기억할수는 없죠

어른인 저도 가물한데~~

조금씩 보아가며 일상생활에서 가끔 한두마디씩 상황에 맞게

써먹으면 참 잼날것 같아요~~~~
가끔 약간은 상황과 안맞는데 써먹는 사자성어도 있거든요 요녀석!!!

그래도 아이들이 이런 고사성어등을 나름 써먹으면

참 귀여운것 같아요~~^^



처음 만나는 고사성어 책을 보면서

속에 들어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한자 공부도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슬기와 지혜를 배워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