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이 좋다 -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우리음식
리스컴 편집부 지음 / 리스컴 / 2011년 5월
구판절판


<나물이 좋다> 요리책자랍니다~~

신선한 채소들을 이용한 요리들이 몸에 좋은건 아시죠~~

전 갠적으로 야채류를 좋아해서 나물도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솔직히 할줄아는 나물 요리는 손가락에 몇개 꼽기만해서리

못해먹는 나물이 태반인데~~이 요리책자가 반갑더라구요~~





간단히 요리책자 설명해드리자면


생나물~~~~~ 생으로 무쳐먹는 다양한 요리들이 담겨있어요~

참나물 / 도라지 오이생채/ 달래무침/ 무생채/ 돌나물/ 더덕무침/ 각종겉절이/ 무말랭이무침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무침나물~~~

데쳐서 조물조물~~

냉이무침/ 콩나물/ 숙주나물/ 참취나물/ 얼갈이된장무침/ 두릅무침/

방풍나물/ 쓴바귀나물/ 잔대나물/ 유채나물/ 삼나물/ 방풍나물 등등등등

이름도 생소한 나물들도 있기도하면서

다양한 무침나물들이 담겨있네요




볶음 나물~~~

도라지나물/ 고사리나물/ 곰취나물/ 토란대볶음/ 부지깽이나물/ 머윗대들깨나물/

가지볶음/ 우엉볶음 피마자잎나물/ 고구마줄기볶음 등등등등

요기 나물들에서도 생소한 나물들 꽤 보았어요^^






별미 나물요리~

요기에선

나물들로 별미요리로 해먹는 레시피들이 담겨있어요

비빔밥, 볶음밥, 주먹밥, 김밥, 떡, 전 등으로 말이죠~




책속에 레피시들은 이렇게~~~

요리제목과 사진~~~ 조리법과 재료의 영양관련된 자세한 정보까지~~~있어

건강까지 한번 더 챙겨볼수 있답니다~




전 간단히 책자속에 나온 요리 몇가지 해봤는데요~~


마트갔다가 얼갈이 세일하기에~ 한단 집어 왔거든요~~

얼갈이는 한번도 사서 뭘 해먹어본적이 없는데 한번 도전~~~

얼갈이를 데쳐서 물기짜서 잘라서

양념장에 조물조물~~~~ 완성~~~^^

좀 제대로 데치고 양념만 잘하면 맛난것 같아요~

전 약간은 심심한듯해서 양념을 좀더 했어요~^^


쪽파나물~

쪽파를 살짝 데쳐서 물기 살짝 빼고 먹기좋게 썰기한후

김은 두장 후라이펜에 구워놓구요

된장에 쪽파와 당근을 조물조물 한후~~~

김과 참기름 깨소금 양념을 해서 한번더 조물조물~~

완성~^^



쪽파도 이렇게 요리가 되는구나 첨해봤네요~^^





제철에 맞는 나물류를 구입해서

그때그때 해먹는게 젤 좋은것 같네요~~~~



담엔 또 무엇을 도전해볼까 싶습니다~^^







나물요리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책자보시면서 쉽게 도전해보실수 있는것 같아요~

조리법도 그닥 까다롭지 않고 쉽네요

아마 좀 비슷비슷하게 조리과정이 있어서일까나요?ㅋㅋ

다 좋은데 일단 야채들의 그램수가 애매하네요

다 일일이 저울에 달수도 없고~~

양념장등이 재료들은 거즌 숟가락으로 이용하는거라 쉬운데말이죠~^^

아마 나물 요리들도 자꾸 하다보면

조리법과 양조절도 늘어나겠죠~^^

암튼 생소한 나물들을 알아가는 이기쁨~~

시장가면 눈에 띄는 나물 있으면

꼭 사다가 레시피들 보고 따라해봐야겠어요~^^



건강한 나물밥상으로 우리가족 밥상 건강하게 지켜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