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면 요리
윤미영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4월
절판


맛있는 면요리 책자랍니다~~

한국면 일본면 중국면 베트남&태국면 파스타등

각 나라만의 면요리에 들어가는 면의 특성등이 설명되어져 나와 있네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멸치 다시다 육수부터해서 소고기 돼지뼈 닭 사골등의 육수등을

만드는 방법이 담겨있답니다~~^^

화학조미료가 아닌 육수본연의 맛으로 건강한 맛을 낼수가 있겠지요


==새콤하고 부드럽고 때론, 깔끔한 파스타==



봉골레파스타/ 양배추대파 파스타/ 토마토문어 링귀니/ 나폴리식 냉파스타/ 뽀모도로/ 리가토니 아라비아타

까르보나라/ 단호박크림 파스타/ 푸타네스카/ 칸넬로니/ 가리비크림 페투치니/ 버섯크림 파스타 등의

다양한 파스타의 요리가 담뿍 담겨있네요~


==국수, 시원하거나 혹은 매콤하거나==



잔치국수/ 황태해장국수/ 매운 닭칼국수/ 쟁반 쫄면/ 백김치 물비빔국수/ 해물 메밀칼국수/ 미나리낙지볶음 국수

팥칼국수/ 동치미 물냉면/ 봄나물 비빔국수/ 된장 칼국수/ 매운 비빔냉명/ 수삼 콩국수/ 오이채 비빔막국수 등의

따끈 새콤 매콤한 국수들의 향연이 펼쳐지네요~


==가쓰오부시의 담백함과 시원함이 면속으로==



미소라멘/ 카레우동/ 자루소바/ 가케우동/ 덴푸라 소바/ 나가사키 짬뽕/ 베이컨 볶음우동/ 차가운 소면

얼큰 포차우동/ 오무 야키소바/ 우동스키/ 명란파스타/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 등의

일본식면요리들이 담겨있답니다~


==상큼함이 입안 가득! 바삭함이 한입 듬뿍!==



페타치즈 파스타샐러드/ 달걀레몬 수프/ 지중해식 파스타/ 포데이토 파스타치오/해산물 피데오/ 알리올리소스 피데오 등

색다른 면요리들이 담겨있네요



==느끼하지 않아요, 내 입에 착착!==



옛날 자장면/ 해물 짱뽕/ 울면/ 중국식 냉면/ 닭고기 볶음짬뽕/ 참깨 탄탄면/ 우육탕면/ 수초면

해물초면/ 중국식우동 등의 면요리가 담겨 있습니다~



== 야들야들 첫맛, 개운한 마무리==



호치민식 쌀국수/ 쌀국수 샐러드/ 소고기 볶음 국수/ 치킨 팟타이/ 해물 얌운센/ 튀김국수 샐러드

톰얌국수/ 해물 볶음국수/ 태국식 돼지고기 쌀국수/ 호이안식 비빔쌀국수 등의

쌀국수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면요리등이 담겨있네요~


저는 이 면요리책에서~~~

<해물 메밀 칼국수>를 한번 만들어 먹어봤어요~~~

책과 재료 몇가지는 조금씩 다른것도 있긴하나 얼추 비슷하게~~~

헉~~ 그러나~~~

넘 나름 열심히 해본다고 하다가

실컷 육수내어 삶아두었던 바지락을 마지막에 다 넣거 삶을때

깜빡하고 안넣은거 있쪄~^^: 어디 꼭꼭 숨겨 있다가

나중에 먹으려할때 뭐가 허전하더라구요~

뭐~그래도 맛은 좋았답니다~~ㅋㅋ

처음해보는 칼국수치고는요~ㅋㅋ

좀 제가 넘 오래 푹 끓여 걸죽해지긴했답니다~~~



간단히 나름 레시피 정리하자면~

1. 무와 멸치 다시마로 육수를 내다가 해감한 바지락을 넣어

한소끔 끓여 체에 걸러요~

2. 육수에 면을 넣고~ 각종 야채들과 해산물을 넣고 팔팔 끓여요

3. 파 마늘 고추등을 넣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주어 완성해요~





맛있는 면요리 책자안에 다양한 면요리가 가득~~

그러나 솔직히 그걸 다 해먹긴 나름 준비안된 재료들도 있기에 힘들듯하구요

제가 좋아하는 스탈의 면요리들을 찜해서 최대한 간단히 만들어 먹어보거나

응용할수 있는 레시ㅣ피등을 참고할수 있늘것 같네요~~



다음에는 울 올케언니네서 남아도는 팥을 얻어와서

팥칼국수에 한번 도전해보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