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찍찍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미야니시 다츠야 글.그림, 이영미 옮김 / 어린이나무생각 / 2011년 1월
품절


고양이가 찍찍~~

이책 내용을 다 살펴보기 전에는 무슨 내용이 어찌 담겨 있나 참 궁금했어요

게다가 표지를 보았을때 고양이의 얼굴 표정이 좀 사악하게 생겨서ㅋㅋ

고양이가 쥐를 괴롭히는건가 싶었죠?ㅋㅋ

그러나 내용은 전혀 다르다는거~~ㅋㅋ

새끼쥐 세마리가 들판에서 찍찍 거리며 놀고 있는데 마을 촌장쥐가 다가와

찍찍 떠들면 고양이가 나ㅏ나 잡아먹히게 될지 모르니 조심해야한다 일러주죠

새끼쥐들은 무서워하며 나무위에 올라가 한숨을 잔답니다

잠에서 깨어나니 눈앞에 커다란 고양이가 눈을 번쩍이며 서있어요

그런게 그 고양이에게서 나온 첫마디는

"너희는 누구니?"ㅋㅋㅋ 이순간 오잉~햇어요 ㅋㅋㅋ

이 커다란 고양이는 쥐를 한번도 본적이 없어 모르던거였죠~

놀란 새끼쥐들은 고양이의 물음에 자기들을 모른다는 사실을 알고

고양이에게 다가가 쥐를 본적이 있으냐 어떻게 우느냐 물으며

고양이를 곤란하게 하며~~ 쥐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소리를 내는지

고양이에게 엉뚱하게 알려주지요

고양이는 쥐에 대해 알려준 보답으로 맛난 바나나를 먹으러간답니다

그러다 새끼쥐가 무심코 찍찍~~울고선 하는말

'찍찍'은 '아주 좋아한다'라는 뜻이라고 둘러대며

자기들을 맛난 바나나가 있는곳에 데려다주어 고맙다며

고양이 아저씨를 '찍찍'한다고 말한답니다

그말을 들은 공야이는 갑자기 가슴속이 뜨거워지는것을 느꼈답니다

그리고 바나나를 더 먹기위해 나무위로 올랐는데

새끼쥐 한마리가 바나나를 따려는 순간 떨어지는데 새끼쥐를 구하려던

고양이가 거꾸로 바닥에 떨어지고 말았어여

새끼쥐는 고양이의 배위에 떨어져 다치진 않았구요

고양이를 깨우는데 꿈쩍도 안하고 새끼쥐들은 도움을 청하기 위해

찍~찍~~ 큰소리로 울어요

그러자 고양이 두마리가 침을 흘리며 나타나고

새끼쥐들은 눈물을 흘리며 고양이 아저씨에게 거짓말해서 미안하다며

도망을간답니다

한참을 달린 쥐들은 달리기를 멈추고 달려온 언덕 너머를 보며

'고마워요 고양이 아저씨'하고 말하는데 멀리 어디선가

고양이 아저씨의 목소리가 들렸어여 귀를 기울여보니

"찍찍-찍찍-찍찍-" 쥐들도 그소리에 대답했어요 "찍--찍---"



정말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쥐와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기발하고 재미난 동화책이었네요~~

쥐를 모르는 고양이라~~ 그리고 그런 고양이와 쥐의 따뜻한 우정이야기

가슴이 참 뭉클하던데요~~~

자기전 매일 책을 몇권씩 읽는 아드님

요책이 넘 맘에 드는지 요즘은 내내 이책을 가져와 읽어달라하더군요~

그리고선 가끔 자기혼자서 꺼내어 읽곤해요~^^

서로 천적으로 알고 있는 동물들 사이에서도 특별하게도

서로를 이해하고 공존할수도 있다는걸 알수있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