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생쥐
정지예 글.그림 / 나미북스(여성신문사) / 2010년 12월
품절




<커다란 생쥐>

숲속 초록 마을에 멋진 고양이 고야와

꽃 초롱 마을에 작고 귀여운 생쥐 아가씨가 살고 있었어요

고야는 마을 최고의 멋쟁이라 인기가 아주 많았고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멋지다고 생각했다지요

마리는 아담한 집에 살며 예쁜옷을 만들어요

숲속 동물들의 옷을 만들때가 참 행복하다지요

뱀아주머니에게 알록달록 아름다운 드레스를 선물해 뱀 아주머니를 무서워하지

않게 해주었구요 악어 아저씨에게 멋진 양복을 지어주었어요

그중 암소 아가씨의 원피ㅡ가 가장 멋진 작품이었답니다

마리의 솜씨 소문을 들은 고야도 멋진 옷을 한벌 부탁했지요

마리가 만들어준 옷이 너무 맘에 들었답니다

그러나 고야는 옷보다 귀엽고 상냥한 마리가 더 마음에 들었다지요

고야는 마리 모르게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꽃다발도 보내고 저녁파티에 초대도하고 용기내어 편지도 쎴답니다

답장을 기다리다 지친 고야앞에 탐스런 딸기를 수레에 담아 마리가 왔다지요

마리도 고야를 좋아하고 있었던거지요~ 사랑은 무럭무럭 자라 마침내 결혼하기로

결심했어요~ 그러나 고양이마을과 생쥐 마을에서 둘의 결혼을 반대했어요

어느날 마리에게 멋진 생각이 떠올랐어요

그것은 고야에게 너무도 어려운 일이었지요

고야의 털과 발톱을 모두 깍고 우스꽝스런 생쥐꼬리가 달린 옷도 있어야했지요~

고야는 마리와 결혼하기 위해 커다란 생쥐가 되었고

둘은 결혼하게 되었답니다~~ 고야는 생쥐 옷때문에 너무 고통스러웠어요

털이자라 온몸을 간질간질 괴롭혔던거지요

그래도 고야는 행복했어요 마리를 쏙 빼닮은 딸이 태어났으니깐요

예쁜딸이 어엿한 숙녀로 자란 어느날

밤나무집 고양이와 결혼하겠다고하여 고야와 마리는 깜짝놀란다지요~



상식적으로 고양이와 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선입견이 있는데

편견을 벗어난 고양의와 쥐의 사랑을 재미있게 담아낸 책이네요

게다가 마지막에 딸도 고양이와 결혼한다하였을때 잼났어요~^^

고야와 마리의 사랑이 2세에도 넘어가는구나~ㅋㅋ



그리고 책 중간에 편지가 담겨 있어요~~~
고야가 마리에게 쓴 편지~~~

편지를 꺼내어보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고야가 자기의 마음을 담아 마리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사랑합니다 하고 앙증스런 표현까지~~^^



제목의 커다란 생쥐가 어떻게 탄생 된건지 상황을 책을보며 알게 되니

사랑을 위해선 모든 시련과 아픔을 견뎌낼수 있는거구나를 알게되네요~^^

고야의 마리의 사랑에 박수를 보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