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한글쓰기 : 단어 100 또박또박 쓰기 100
아이즐 편집부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2월
장바구니담기


아이즐북스에서 나온 <또박또박 한글쓰기 단어 100> 책자랍니다

농장동물 야생동물 물건 음식 채소 등으로 분류되어

여러가지 익숙한 단어들이 가득 담겨 있답니다~


책속엔 쓰기의 기초이죠~~

자음과 모음 쓰기가 먼저 나온답니다~

자음과 모음을 익혀본후~~

다양한 단어를 접해보며 직접 써보고 익혀볼수가 있다지요~


단어들마다 생생한 사진과 함께 사진마다 짧은 문장이 담겨져있어서

각각의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도 자연스레 인지할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단어의 뜻을 쉽게 설명해주어져 있어~ 좀더 자세히 단어와 관련해

알고 싶어 하는 아이에겐 설명도 덧붙여 이야기해줄수가 있다지요


윤석군~~ 책자가 맘에 드나봐요~~~

쓰기 책이라고 하니 "그래?"하면서 뒤적 보더라구요~~

생생한 그림들도 눈에 들어오고

큼직 글자들도 눈에 잘 들어오나봐요~ㅋㅋ

일단 어느날부터인가 스스로 하나씩 한글을 깨쳐가던 윤석군

얼추 모든 글들을 읽을수가 있더라구요

종종 애매한 글자도 있긴하지만요~~

일단 읽기가 가능하니 쓰기도 서서히 가능해질것 같아

쓰기공부를 시켜봐야지 했는데

책받고 의욕적으로 빨리 하고 싶어 안달이더라구요

그래서 자음 쓰기먼저했는데~~~

마음은 앞서나 글을 쓰는건 자기 맘대로 마구 그림그리는것과 틀리다보니

팔이 힘들다하여 조금씩 자기가 할수 있는 만큼만 하라 했네요

이제 올해 5살 들어가는데 마구 쓰기 강요는 안하고 자기가 조금씩 할수 있는만큼

즐기며 할수 있는게 중요한것 같네요~

조금은 약간 지루해하던 자음과 모음 쓰기가 끝나고~~

농장동물 단어 쓰기 들어가면서부터 글을 익혀감에 흥미를 보이더군요~~

한번쓸대 2쪽내지 4쪽씩 쓰기를 했어요~~

그날 자기가 얼마큼쓸지 엄마랑 이야기하며 어디까지 써보자 약속하고

약속한 장수만큼 쓰기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물론 너무 과하게 많이 쓰는게 중요한게 아니고

한 글자를 쓰더라도 제대로 익혀가는게 중요한거라 생각해서 많은분량은 안시키고 있네요


윤석군이 직접 학습한 페이지들 몇컷입니다

뭐~~~ 아직 손놀림이 정확하지는 않다보니

아주 잘쓰진 못해요~~~ㅋㅋㅋ

그래도 나름 써보려는게 기특하죠~~

글씨가 좀 삐뚤빼뚤해도

그냥 일단 쓰기에 재미 붙여야하니

마구 제대로 써하지 않고 내비두었네요

그러나 너무 심하게 대충 쓰는것 같으면 좀 잔소리 해가며

지우개로 지우고~~ 좀 작게 , 좀 크게, 가운데부터 등등 잔소리 하는 시간도 있긴했네요~

아직 어리니 너무 다그치진 말아야지 생각하면서 그래도 쓰는거 보다보면

엄마의 욱~하는 그 마음에~^^:



10개의 단어를 써보고 나름 익혀 보았을땐~~~

겁없는 엄마~~ 받으쓰기 한번 도전해봤어여~~

과연 윤석군이 잘 했을까요?ㅋㅋㅋㅋ

넘 어렵죠~ 보고쓰기는 하는데 안보고 생각해서 쓰는건~ㅋㅋ

그래도 10개의 단어중 제일 쉬운 3단어 개,소,오리는 스스로 썼구요~

말,양,젖소 이 3개의 단어는 제가 말로 어떤 자음에 어떤 모음에 어떤 받침 이렇게 힌트주어

스스로 쓴 단어랍니다~~

그래도 얼추 안보고는 6개정도 써보았구요

나머지 4개의 단어는 책보고 따라쓰기 했네요~ㅋㅋㅋ

그래도 틀렸다고 체크하면 기분 나쁘잖아요

혼자 제대로 쓴건 빨강색으로 말로 알려준건 분홍색으로

직접 책보고 쓴 단어는 파랑색으로 동그라미 쳐주었어요 ㅋㅋ



깔끔한 고딕체의 한글쓰기책이라 아이가 보고 따라쓰기도 괜찮은것 같구요

딱딱하게 글자만 가득한 쓰기책보다

아주 생생한 리얼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관심가지며 쓰기공부 할수 있는 책이라

한동안 조금씩 윤석군과 쓰기 공부 놀이를 꾸준히 잘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역시 아이즐북스에는 유용한 책들이 많은데

<또박또박 한글쓰기 단어 100> 요책도 윤석군과 아주 유용하게 잘 활용해볼수 있는

유익한 책이라 넘 맘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