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아플까봐 꿈공작소 5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1월
장바구니담기


한소녀가 있었습니다

소녀 옆에는 늘 함께하던 할아버지가 계셨지요

소녀의 머릿속은 온통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신비로움이 가득차있었고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때마다 기쁨에 겨웠습니다

어느 날 소녀가 할아버지의 빈 의자를 보기 전까지 말이지요~

소녀는 두려워진 마음을 잠깐 빈병에 넣어두기로 했어요

마음이 아플까봐~

빈병에 마음을 넣고 목에 건 소녀는 마음이 아프지 않았어요

하지만 소녀는 세상에 대한 열정도 호기심도 잊고 어른이 되지요

병은 무거워지고 몹시 불편했지만 소녀의 마음은 안전했어요

세상에 대해 호기심 많은 작은 아이를 만나지 못했다면 소녀는 여전히

무엇을 해야할지 몰랐을 거예요

소녀의 물음에 어떤말을 해야할지 알았던 때가 있었는데 아무 말도 할수 없었습니다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요

그순간 소녀는 마음을 꺼내고 싶었어요 하지만 방법을 몰랐어요

어떻게해도 병은 깨지지 않고 호기심많은 작은 아이가 마음을 꺼내주었어요

마침내 마음은 제자리로 돌아왔고 의자는 채워졌고 병은 비워졌습니다



내용이 참 어른입장에서 철학적인 이야기네요~~~

아이 입장에서 책을 볼때는 좀 어려운듯해요

할아버지의 의자가 비었다는건 이세상에 없다는 뜻이고

그걸 받아들이기 두렵고 힘들어 마음을 비워두고~~

다시 마음을 꺼내어 제자리로 돌아온 소녀~~

이 세상엔 기쁘고 슬프고 두렵고 힘든 일들이 참 많죠

그것도 겪어야하는 과정의 하나~~~

받아들이는 마음~~ 그 마음 제 마음속에도 잘 담아두어야겠네요~~

좀 생각을 많이하며 읽어야할 책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