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루 - 첫 번째 이야기 따개비 루 그림책 시리즈 1
올리브 스튜디오 글,그림 / 킨더랜드 / 2009년 12월
절판


<안녕! 루>
평소 익숙히 티비에서 보았던
따개비루 이야기가 책으로 출간~
넘 신기했어요~^^
아이도 워낙 좋아하고 재미있게 보고 있던
프로라서 더욱이 관심이 갔구요~^^
안녕! 루는
따개비루의 첫번째 이야기더라구요~
솔직히 평소 아들볼때 슬쩍슬쩍보았지
내용을 자세히 본건 몇개 안되었거든요
그러다 안녕!루 책을 보면서
브로드앤 티비로 안녕!루를 한번 아들과 보았어요~
그걸 보고나니 이책의 내용도 더 잼나게 이해가 되고
나오는 케릭터들도 더 귀엽게 다가오더라구요~
안녕!루는~~
아기 갈매기 루가 알에서 태어나 친구들을 만나는 과정을 그린
책이네요~
전 고래 잠보 등위에 따개비 집이 있다는것도 참 신기했어요
그 따개비집에 알이 떨어져 루가 알람소리에 깨어나
알을 깨고 나오는 과정도 너무 재미있었구요~
콕콕콕 알깨는 그림을 보면서 아들도" 콕콕콕~이래서 그런거야?(갈라진 그림을보며)" 묻더라구요
책 이야기에 벨라와 크루루가 따개비집이 지붕이 없어 물이 차는걸 걱정하다
조개껍데기와 망치 못을 가져오는 그림 설명을
동그라미 팔각형 세모 네로로 나와서
도형 이야기도 중간에 한번 해보았네요~
그랬더니 그페이지 나올때마다 "엄마~ 동글라미 음~(팔각형은 모르니) 세모 네모네~"그런답니다
친구들이 따개비집의 지붕을 만들고
집으로 들어가려할때 빗물이 왈칵~쏟아져 나온후
친구들과 집에 들어갔을때 넘 추워 오들오들 떨때
루가 크레파스로 온도계를 눈금을 올려 그리니
바로 따스해지는 이야기~~역시 아이들 이야기라
문제해결도 참 간단하지요?^^
티비로만 접하다 책으로도 접하는 따개비루 이야기도
너무 잼난것 같아요~^^
요즘 아이와 함께 매일 자기전 한번씩 꼭 보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