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의 서울산책 - 지하철 타고 버스 타고 살림 로하스 11
정진영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0월
장바구니담기


한눈에 보이는 서울산책

궁궐산책

미술관 산책

한옥 산책

박물관 산책

공원산책

다섯가지의 테마로 분류해서 정리되어 나오는책이네요


궁궐산책-창덕궁/경복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운현궁에대한 정보와 팁이 나와요

몇군대의 궁은 익히 들어는 봤는데

서울에 궁이 이렇게 많은줄은 몰랐네요~^^:



미술관산책-흥국생명빌당/ 성곡 미술관 조각공원/ 인사동/ 정동 서울 시립미술관/ 미술관 버스

미술관을 한번도 가본적이 없던지라

꼭 한번 가보고 싶던 인사동이 기억에 남네요



한옥산책- 최순우 옛집/ 북촌문화센터/ 남산 한옥마을/ 가회박물관/ 아름다운 차 박물관/ 티 게스트 하우스

한옥하면 남산 한옥마을 밖에 구경못했던 저~~

다양한 우리문화의 전통을 아들과 함께 하려면 고루 다녀봐야겠네요~



박물관 산책- 어린이 박물관/ 부엉이 박물관/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삼성 어린이 박물관

삼성 어린이 박물관만 가본적이 있는데 참 좋았어요~

아이들이 고루 탐색하며 만지고 놀수가 있어서 말이죠~

다른 박물관도 한번 움직여줘 봐야겠더라구요~^^



공원산책- 선유도 공원/서울숲/ 하늘공원/ 홍릉수목원

선유도만 옛날에 견학으로 다녀온적은 있는데

아들과는 아직 가본적이 없네요~

책자보고 특히 전 홍릉 수목원에 조용히 산책로를 걸으며 아이와 즐기고 싶더라구요~


책자는

각각의 위치와 관람시간 휴관일과 요금및 교통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제공하구요

어떠한 곳인지 상세 설명도 나와요


아이와 함께 가요해서

외출하면 솔직히 아이와 무언가를 먹고 구경하는 장소 찾기가 힘들잖아요

아이 입맛에 맞는 먹거리가 있는 식당이나 좀 여유로히 쉴수 있는 찻집등도 소개해주고있네요


그리고 엄마의 일기해서 아이와함께하면서 느낌점등이 여실히 나와있네요~



서울에 살면서

서울을 너무 안돌아 다녀봤던듯 합니다~

서울안에서도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데

좀더 먼곳만을 생각했을까요???

날이 추워 요즘은 손쉽게 움직이기 힘들지만

내년 목표는 울 윤석군과 많이 걷고 많이 보고 많이 즐기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려구요~

확실히 많이 움직이고 햇살도 보는 아이가 건강하고

지은가 말씀하신것처럼 밥도 잘먹고 잠도 잘자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