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양들의 여행 담푸스 그림책 2
크라우디아 루에다 지음, 김세희 해설글 / 담푸스 / 2009년 10월
장바구니담기


이책의 특징은

글이 없다는거죠~

그림만보고 상황을 유추해보고 생각해볼수 있는 그런책~

그림책을 펼쳐보니 빨간 부채꼴을 가지고 있는 아이가

여러 모양을가진 사람들을 지나치다

이가 빠진 빨간 동그라미를 들고있는 아이와

만나 부채꼴을 건내주는데

전 당연한듯 음~~서로 맞추어 동그라미가 되겠군~ 생각했는데

ㅋㅋㅋ 다음장은 물고기가 되어 버리더라구요~^^

물고기를 만든 아이가 주머니에서 조그만 동그라미를 꺼내어 물고기 눈을 붙여

바다로 내보내는데 그 물고기는 또 선원에게 잡혀 선장에게 가고

선장에게가서 선장이 가지고 있던 빨간 부채꼴을 물고기입에 끼워 동그라미 풍선이 되어

우는 아이에게 주었는데

우는 아이는 풍선 끈을 놓치겓하고 하늘로 날아간 풍선은 새가 날아와

풍선꼬리와 매답만 물고 날아가 버리고

동그라미는 그대로 바다에 빠지는데 처음에 만났던 두 아이가

낚시대로 떨어진 빨간 동그라미를 건져 기구 풍선이 되어 하늘높이 올라가는 내용이네요~^^



책자 그림은 참 간결 하면서도 많은걸 내포하고 있네요~

그냥 그림인듯 하지만 자세히보면 다양한 표정도 살아있고~

도형은 색감있는 원색으로 표현되어 눈길을 확 끈답니다~


울 윤석군~~

책을 처음 접한 바로그날~~~

책을 같이 보며 이야기했더니

"엄마~~ 나도 너무 하고 싶다~~"하더라구요~ㅋㅋ

도형을 너무 사랑하는 아들이기에

색종이를 잘라서 주었지요~

그랬더니 알아서 책을 마구 펼치며 물고기 모양 페이지에

열심히 물고기도 만들고

다른 동그라미 부채꼴 모양으로 자전거 풍선등에 가져다대며

놀이했답니다~


이사진은 모양들의 여행 책을 접한 둘째날~~

제가 전날 책사이에다가 색종이 잘라놓은걸

끼워서 책상위에 정리해두었거든요~

그런데 아침에 엄마는 주방에서 일하는데

갑자기 아들이 달려오더니~~

"엄마~~ 내가 물고기 만들었다~" 그러기에 무슨소리인가 하고 가봤더니

언제 책을 꺼내놓은건지~

책과 색종이들을 카페트에 펼치고~~물고기 한마리 멋지게 만들어놨더라구요~

암튼 그거보고 넘 대견하면서 웃겼어요~^^

그리고 같이 풍선도 만들어보고 했답니다~~



아직 글을 잘 모르는 윤석군이기에~

글이 없는 이책은 그냥 일반 그림책 보듯 뒤적이며

모양구경도하며 모양이 어떻게 변화할수도 있는지 알수 있는 그런책이라 참

재미있게 볼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