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주머니 해님 빛깔 고운 그림책 1
고바야시 미사오 글.그림, 마츠이 미유키 옮김 / 예꿈 / 2009년 9월
절판


<내친구, 주머니 해님>

책자가 색감이 있어 참 눈낄을 끌고요

따스한 해님 그림에 보기만해도 마음이 푸근해지는 책이네요~

미미라는 여자아이에게 주머니 해님 친구가 있어요~

엄마도 아빠는 모르는 미미의 비밀친구~

주머니 해님이 함께 있어 밤에 화장실 가는것도 무섭지 않고

이불에 오줌 지도를 그려도 주머니 해님이 말려주니 걱정이 없네요~


주머니 해님과 줄넘기도 하고 숨바꼭질도하고~ 즐겁게 지내는데

어느날 주머니 해님이 엄마가 보고싶다고 시무룩해지더니 눈물을 흘려요


그래서 미미는 주머니 해님 엄마에게 데려다주러 언덕으로 올라가

주머니 해님과 엄마가 만날수 있게 해주고 헤어진답니다


미미는 혼자가 되어 쓸쓸해 했지만

주머니 해님이 미미의 마음속에 따사로운 햇살을 남겨주어

가슴속에 따뜻한 햇살이 있는 사람들끼리 서로 알아볼수 있어서

친구가 아주 많아졌답니다~^^



내친구, 주머니 해님

각 페이지마다 색상이 달라요~

이야기에 따라 달라지는 기분을 색상으로 표현된것같네요~

행복하고 즐거운 이야기 페이지는 아주 화사하고

우울하고 슬픈 페이지는 어두워요~~^^



아이혼자서 주거니 받거니 대화를 하거나 노는 모습을 볼때

마구 친구가 옆에 있는것처럼 행동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게 상상친구가 존재하는것이지요~^^

이렇게 아이들이 커가는 과정에서 상상친구가 있다고합니다

물론 상상친구가 없는 친구도 있구요~

그러나 만12세 무렵까지는 자연스레 상상친구와 작별을 한다네요~




울 윤석군도~~열심히 책을 보아요~

주머니 해님이 참 신기한가봐요~

줄넘기하고 숨바꼭질 하는 해님 페이지를

제일 좋아하네요~^^ 숨바꼭질 놀이를 좋아해서 그런듯~^^

울 윤석군에게도 상상친구가 생겨날런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