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도형 (2024년용) - 1학년 2학기(전 단원) 기본 도형과 작도, 평면도형, 입체도형, 통계 바빠 중학 연산 (2024년)
임미연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주에는 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 도형 넷째마당 통계 단원을 공부했어요.

줄기와 잎 그림, 도수분포표를 책에 실린 개념설명을 통해 이해한 후 곧이어나오는

문제들을 풀어보며 반복 학습을 해보았어요.

주어진 자료로 직접 줄기와 잎그림을 나타내어보기도 하며 , 도수를 구하기도 했는데요.

새로운 용어들을 익히며 재미있게 풀어 볼 수 있었어요.


히스토그램과 도수분포다각형을 그리는 법도 배워보았어요.

책에 실린 설명을 하나씩 읽어나가며 히스토그램의 각 직사각형의 넓이의 합 = (계급의 크기)x (도수의 총합) 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네요. 우리 아이는 이번 단원을 무척 흥미로워하며 문제들을 풀었답니다.




상대도수는 도수의 총합에 대한 각 계급의 도수의 비율을 나타낸것으로

그 총합은 항상 1 임을 잘 알아두어야겠어요.

상대도수를 분수가 아닌 소수로 나타내는 것은 크기를 비교할 때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우리 아이가 처음에 분수로 나타내곤해서 소수로 표시하라고 다시 말해주었어요^^


상대도수의 분포표에서 빈칸을 채우는 문제들은 도수와 상대도수를 이용하여 도수의 총합을

구하고 다음으로 상대도수를 구하면 쉽게 풀수 있어요.

우리 아이는 중간중간 연산실수를 빼곤 무난하게 풀었답니다.



이번에는 직접 그래프를 그려보았어요.

소수인 상대도수를 헷갈리지 않고 잘 구분해서 점을 찍었는데요.

일부가 보이지 않는 상대도수의 분포를 나타낸 그래프를 활용한 문제들도 어렵지않게

풀어냈어요. 바쁜 중1을 위한 빠른 중학 도형 덕분에 2학기 도형영역을 좀 더 쉽게 배울수 있었네요 ^^

이번주 학습을 마무리하며 완북을 한 아들..

6주동안 열심히 공부한 아이에게 칭찬도 많이 해 주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