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꿀꺽 수학 4-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꿀꺽 수학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새학기가 되어 만나본 개념꿀꺽 4-1

학교에서 수학 진도를 조금씩 나가며 어제는 1단원 큰수의 다섯자리 수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집에서는 '작지만 강한 개념서 개념꿀꺽'을 적극 활용하며 아들이 풀고 있답니다

 

 

4학년 1학기에는 큰수, 각도, 곱셈과 나눗셈, 평면도형의 이동, 막대그래프, 규칙 찾기를 배우게 됩니다.

이전학년보다 다루는 수의 단위도 커지며 좀 더 심화 학습을 하게 되는데요.

아이들이 어려워한다는 평면도형의 이동도 있어 이번에  개념꿀꺽으로 확실히 개념을 익혀야겠어요.

 

 

 

 

처음에는 개념 꿀꺽을 하루에 두 장씩 공부하기로 아들과 함께 계획을 짜보았어요.

하지만 막상 문제를 풀다보니 1단원 큰수가 쉽다며 2장 이상도 풀고 있네요.

 

 

개념꿀꺽은 교과서 핵심 개념을 쉽고 자세히 설명해서 아이들 스스로 이해하며 문제들을 풀기에 좋아요. 특히 개념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어서 더욱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답니다.

개념을 이해한 아들이 '꼭 알아야 하는 point' , 오답을 줄이기 위한 '오답 피하기'들로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들도 풀어보았어요.

 

 

앞에서 배웠던 개념들을 문제를 통해 다시 확인학습해보았어요.

'개념 익히기'의 문제들은 기본문제와 쌍둥이 문제로 이루어져있어요.

특히 쌍둥이 문제는 '기본문제'와 유사한 문항으로 필수유형을 익히며

개념을 확실히 다지기에 좋았어요.

 

 

'1단계 개념다지기' 의 빈칸채우기로 배운 개념들을 다시 복습해보았어요.

개념을 확실히 익힐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연습할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실려있어서 기본 개념서로 활용하기에 딱이네요!

 

 

단계별 학습을 할 수 있는 '2단계 개념 트레이닝'이에요.

  각 자리와 자릿값을 구하는 문제, 뛰어 세기 규칙 구하는 문제,

수를 읽고 쓰는 문제들을 통해  헷갈렸던 것들도 완벽하게 정리할수 있어요.

 

배운 개념들을 간단히 체크할 수 있는 '핵심 개념 체크'로

이번 단원을 알차게 마무리해봅니다.

 

한 단원을 풀어본 아들은 문제들이 쉬워서 풀만했다고 말하는데요

부담없이 문제 풀며 개념을 익히기에 정말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개념설명으로 꼭 알아야하는 것들만을 배우며

다양한 문제풀이로 문제해결력도 기를수 있어요.

개념꿀꺽만 있다면 자신있는 새학기도 시작할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