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달팽이 초록달팽이 그림책 4
오미경 지음, 가지꽃 그림 / 초록달팽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달팽이는 궁금증과 호기심이 많은 친구예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때마다 반갑게 인사를 하는데 그런 달팽이를 바라보는 아이들은 달팽이의 모든 것이 못마땅합니다. 그래도 달팽이는 좌절하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냅니다.

이 책은 다음에 등장할 주인공이 나올때마다 숨바꼭질하듯 등장인물들이 빼꼼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때마다 누굴까?하며 다음에 누가 나오는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궁금증을 자아내지요. 누구지? 어떤 동물이 나올까? 찾는 재미가 있어요. 달팽이 친구는 느리지만 다른 친구들보다 관찰력이 뛰어나요. 주위의 시선과 비난의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속도로 나아갑니다.

중간에 나오는 박각시나방 이름이 생소해서 뭘까? 궁금해 찾아보니 제가 벌새로 알고 있었던 나방이었어요. 모두가 다르지만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비를 맞으며 행복해하는 달팽이를 보며 안심이 되기도 했어요. 낯선 친구들의 반응에도 기죽지 않고 묵묵히 자신만의 여행을 즐기는 달팽이의 모습을 표현한 의성어 의태어도 재미있구요. 주변을 돌아보며 친구들을 살필 줄 아는 달팽이 참으로 대견합니다.

특히 아픈 친구의 마음을 포근히 안아주는 달팽이 넘넘 사랑스럽고 인상적이었어요.달팽이는 면지의 어린 아이를 의인화해서 아이의 마음이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뒷면지의 한층 성장한 아이의 모습을 보니 뿌듯합니다.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마음이 예쁜 달팽이 친구는 마치 내 아이의 당당한 모습처럼 보여서 흐뭇했습니다. 우리에게 조금 느려도 괜찮아! 너의 속도로 가면 된다고 응원하는 것 같아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자신만의 속도로 세상과 마주하는 달팽이 기특해서 꼬옥 안아주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