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땀눈물, 작가 - 글로써 먹고 산다는 일 피땀눈물 시리즈 1
이송현 지음 / 상도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라는 직업이 매력적이어서 <피땀눈물, 작가>와
김여진선생님의 에세이가 궁금해서 <피땀눈물, 초등교사>
두 권의 책을 골라 서평이벤트에 응모했다가 운좋게도 받았다. 김여진 선생님의 글과는 조금 다르지만 열정은 닮은 듯하다.

그림책을 좋아하지만 그림책 작가님을 만나면 그 감동의 진가는 배를 더한다. 작가님의 철학, 글을 쓰게 된 동기, 더미북,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으며 어느새 작가에게 애정을 느끼며 친근해진다. 더불어 나도 저렇게 멋진 작가가 되고 싶다고 존경스런 눈빛으로 바라보게 된다. 이송현 작가님이 쓰신 책을 안 읽어서 잘은 모르지만 중간중간 공감되는 부분은 미소가 절로 지어지고 흐뭇하기도 하고 생동감이 느껴져서 감정이 몰입하게 되고 작가님의 책들이 궁금해졌다.

작가의 길을 알면 알수록 참으로 고되고 외로운 수도승 같은
느낌이 든다.

<여러분의 사회적 지위는 안녕하십니까?>부분에서 언급되던 사회적 지위 단락을 읽을 땐 화가 났다. 사회적 지위라고 하는 말이 마음에 걸렸다. 도대체 사회적 지위는 어떤 규정으로 만들어졌는지 나 역시 현장에서 일할때면 씁쓸할 때가 많다.
경력보다 스펙을, 인성보다는 서류로 평가받는 세상 맘이
거북하다.

<안소니와 테리우스>를 읽을 땐 맞아, 맞아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고 웬지 작가님과 연결되는 구석이 있는 것 같아 흐뭇했고 캔디에 푹 빠졌던 시절의 기억을 소환하기도 했다.

<내 인생의 플러스 알파>를 읽을 때 무심한 듯 자상한 남동생의 이야기를 들으며 부럽기도 하고 든든해 보였다. 나의 플러스 알파는 결혼전엔 엄마였는데 이제는 남편이라고 얘기하고 싶다.

보이지 않는 뒤에서 나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나의
든든한 지원군이 있음에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다.

든든한 한 문장을 쓰기 위해서 전력질주하며 수영한다는 작가님을 보며 나도 체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00% 작가의 마음을 알기란 어렵지만 이 책을 통해 작가의 삶을 간접적으로 들여다볼수 있어서 좋았고 작가님들이 작품을
내기까지의 끈기와 끊임없는 노력의 산물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한다.

상도북스의 시리즈 피땀눈물 아나운서와 자영업자도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