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혜 샘과 함께하는 첫 영어 그림책
정정혜 지음 / 북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정혜샘과 함께 하는 첫 영어 그림책 / 북하우스 

정정혜선생님의 첫번째 책 영어그림책 공부법을  먼저 보았는데 
이책은 영어 그림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부담감없이 재미있게 읽어줄수 있도록 
1부 라르고, 2부 아다지오, 3부 안단테, 4부 안단티노, 5부 모데라토, 6부 알레그로, 7부 프레스토 순으로  레벨을 구성해서 기본 생활습관부터 알려주는 책부터 흥미진진한 책, 칼데콧상 수상작 등 아이들이 익숙한 원서들을 소개해주셔서  재미있게 따라 읽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어요. 특히 주제, 어휘 등도  표기해주셔서 아이와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힐수 있어요. 
 
아마존이나 하프프라이스, 웬디북에 들어가면 방대한 영어 그림책들이 있는데 아마존 권장연령과 정정혜샘의 권장연령이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영어보초엄마는 그림책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놀이할수 있도록 책읽은 후 활용방법도 소개하고 있어서 쉽게 따라 할수 있답니다.

저는  영어 문외한이라  영어 그림책이 프레스토단계로 나뉘는 건지 몰랐어요. 목차를 보고 라르고, 아다지오, 안단테, 안단티노, 모데라노, 알레그로, 프레스토 음악기호에 맞추어 아이들의 연령과 단계를 맞추었다는데 넘 멋졌어요.  
유아 단계부터 아이와 책으로 같이 읽고 놀이도 한다면 아이들이 영어를 좋아할 것 같아요저희 아이는 초등학생이라 라르고 단계는 좀 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문장이 짧고 아는 단어와 리듬이 나오니 좋아하더라구요. 그림책에도 연령별 단계가 있듯이 영어 그림책도 아이의 발달 연령에 맞게 읽어주셔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이책은  영유아부터 적용이 가능해요. 
작가이야기와  그림책 BIBLIOPHILE이라는 챕터로 소개해주신 책들도 있어서 다양한 그림책의 세계를 경험할수 있어요. 중간중간  QR코드가 있어서 마치 정정혜선생님이 옆에서 읽어주시는것 같이 생생하게 들을수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우리 아이랑 좀 더 일찍 정정헤선생님을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껄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지금부터 아이와 함께 열심히 리딩해보려고요.  내 아이에게 영어그림책을 읽어주고 싶은데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첫 영어 그림책 추천드려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