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의 기적 - 하루 10분, 당신의 뇌가 일으키는 놀라운 결과
KBS 수요기획팀 지음 / 가디언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하루는 24시간, 1440분으로 이루어졌고, 10분은 그중 0.69%에 불과하다. 아침에는 10분만 더 자고 싶고, 인터넷 서핑, 쇼핑을 하다보면 10분이 금새 지나가고, 화장실에서 10분 동안 스포츠 기사 몇개를 읽을 수 도 있다. 멍하고 TV를 볼 수 있다. 하지만 0.69%밖에 불과한 10분을 어떻게 보내는가는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다. 10분은 시간 자체보다 시간의 소중함과 활용이 더 큰 의미를 가진다.

10분의 짧은 시간동안 우리는 집중해서 평소에 하지 못했던 행동을 할 수 있고, 다른 행동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공부를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명상 등의 방법으로 휴식을 취하는 다양한 ‘10분 사용 방법’이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마음가짐이다.

목표를 갖고 '할 수 있다' 는 생각의 성장형 사고로 임한다면 자신이 원하는바에 한걸음 다가선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이는 강화학습으로 이어져 특정 행동이 아닌 어떤 행동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이끈다.  축적된 10분은 눈덩이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 한 사람이 전문가가 되기에 충분한 기회를 제공한다. 그 기회란 개인의 목표와 다짐이다.

KBS수요기획에 소개된 내용이 담긴 이 책은 하루 10분이 당신의 삶을 바꾼다고 주장한다. 뇌과학, 한계효용 법칙, 신체적 리듬 등 과학적인 설명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시간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책을 읽다보면 내 삶은 10분을 통해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무엇을 하는것이 좋을까 하는 즐거운 계획을 세우게 된다.


짜이 밀레가


이 리뷰를 자투리을 활용했다. 지하철에서 책을 읽고, 블루투스 키보드로 리뷰를 작성했다. 완성도는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집중한 10분을 통해 작성한 리뷰를 업로드 할때의 기분은 언제나 좋다.


※ 하루 10분 사용법

아침, 저녁 스트레칭 + 턱걸이
회사 - 엑셀 10분_ 엑셀을 가장 잘하는 사람이 되자

검색 - 인터넷 써핑이 아닌 내가 필요한 정보만 제한된 시간을 활용하자


휴식 - 컴퓨터 재부팅 하루 2회, 점심시간은 낮잠을 자거나 운동하는 활용


알람 타이머를 이용하자 - 수험생때 쓰던 3,000원 짜리 전자 탁상 시계

정리 - 귀가 후 옷 정리, 가계부 작성, 방 청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