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수작 : 개인투자자 수익 대박 작전 - 세력을 이용해 수익을 얻는 개미를 위한 투자 전략서
김대권.양순모.전다원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마케팅은 좋다. 개인투자자 수익대박 작전 팟케스트에서도 청취자들로부터 평이 좋다고 들었다. 하지만 제목과는 달리 투자의 대박 작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주식 시장에 대한 소개와 그에 대한 Risk는 일부분이고 일반적인 재테크가 필요한 이유를 이야기 한다. 투자와 노후설계에 대한 아무런 생각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입문서가 될 것이다. 반면, 이 책의 이름처럼 개인투자자 수익대박 작전 이라는 생각으로 책을 접한 사람들에게는 후회만 있지 않을까 싶다. 전체적인 내용은 좋지만, 이런 내용이라면 책의 제목과 마케팅을 다르게 했다면 좋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개수작 이란 이름,, 꼭 이래야 했을까? 뉴스포털에서 자극적인 기사 제목을 눌렀을때 별다른 내용은 없고 모델의 비키니 사진만 본 그런 느낌이다.




투자 관련

1. 주식은 위험하다. 특히 작전주는 위험하다. 개인은 정보고 총알도 없다. 작전주에 들어가서 일획천금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잘 알고 있는 탄탄한 회사에 투자하라.

2. 위국인투자자들도 기관들도 작전에 당할 수 있다는것을 명심하라.

3. 내 생각처럼, 책에 나와있는 것처럼 모든것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

4. 증권사 리포트를 믿지마라. 차라리 직접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역량을 키워라.

5. 기대수익률보다는 손실 가능성을 염두하라.

가장 중요한건 잃지 않는 투자를 하라!



일반적인 재테크

출테크 : 지출하는 부분 관리가 핵심이다.

마이너스 통장 사용 말기, 신용카드 대신 현금 사용


보험 알고 가입

설계사가 정하는대로가 아니라 목적에 맞게 보험 결정


노후 설계 퇴직금 지키기 (나와 관련이 크지 않아 읽지 않음)



짜이 밀레가

여러가지 내용중 손실 가능성을 읽고 아차 하는 생각이 든게 있다.  20% 수익이 나면 불안해하며 빼지 못하면서도 -50% 이면 될때로 되라지 하면서 기다리는 나의 모습이 참 웃기다는 생각을 한다.


이 책을 읽게 된것도 투자 대박을 꿈꾸는 나의 성향을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

명심하자. 대박은 없다. 계획적으로 꾸준히 출테크를 하면서 저축하는 것이 답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