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생쥐의 행복하고 완벽한 크리스마스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레베카 해리 그림 / 사파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매년 12월이 되면 설레는 이유는 바로 크리스마스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지나온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한 해를 맞이하기 때문에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도 있지요.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어느 날, 그림책 속 꼬마 생쥐는 어떤 행복하고,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냈을지 표지만 보아도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꼬마 생쥐는 드디어 꿈꾸던 숲에 도착했어요. 아직 집이 없는 생쥐는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 앞으로 살아가 완벽한 새집을 찾을 생각에 걸음을 재촉합니다.

이렇게 바쁜 중에도 도움이 필요해 보이는 꼬마 토끼를 만나 도움을 베풀고, 그 뒤를 만나는 꼬마 여우, 꼬마 곰에게도 선뜻 도움을 베풀지요.

결국 해가 저물고, 꼬마 생쥐는 겨우겨우 보금자리를 발견했지만 꿈꾸던 새집과는 너무 달랐어요. 하지만 실망하지 않고 침대로 쓸 나뭇잎을 찾으러 나서는데, 꼬마 토끼와 꼬마 여우, 꼬마 곰이 무언가 잔뜩 들고 어디론가 급히 기고 있어요. 불러도 대답이 없는 친구들.

알고 보니 새로운 이웃 꼬마 생쥐를 환영해 주기 위해 다들 바쁜 것이었군요. 서로서로 도움을 주고 사랑을 나누는 크리스마스에 걸맞은 행복하고 완벽한 하루를 보냈네요.

추운 겨울,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였어요. 저도 아이와 누구를 도울 수 있을지 함께 대화 나누며 행복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보기로 다짐해 봅니다.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 <꼬마 생쥐의 행복하고 완벽한 크리스마스>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