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시대 체험학습 가는 날 체험학습 가는 날
존 헤어 지음 / 행복한그림책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존 헤어 작가님의 그림책은 재미도 있고, 상상력과 생각을 키워주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글 있는 그림책도 좋지만, 글 없는 그림책 <체험학습 가는 날> 시리즈도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거든요.

달, 바다, 화산에 이어 이번에는 공룡 시대로 체험학습을 가는 아이들. 공룡 시대는 어떤 모습일까? 책을 펼치기 전부터 흥미진진합니다.

노란 타임머신 스쿨버스를 타고 공룡 시대에 도착한 아이들. 이곳저곳 돌아보고 있는데 장난꾸러기 케포닥틸루스가 도시락 가방을 노리고 있어요. 주인공은 가방을 사수하려다 그만 스쿨버스에서 떨어지고 마는데요.

무리에서 떨어져 무서울 것도 같은데 주인공은 씩씩하게 도시락 가방을 열어 허기를 달랩니다.

얼마 후 착한 공룡들을 만나 사이좋게 도시락을 나눠먹지요. 그때 맛있는 냄새를 맡고 어디선가 등장한 무시무시한 케라토사우루스!

과연 무사히 주인공은 선생님과 친구들 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처음에는 케포닥틸루스 때문에 스쿨버스에서 떨어지고 말았지만 왜 도시락 가방이 필요했는지 알고 보니 케포닥틸루스가 마냥 장난꾸러기로만 보이지 않더라고요.

앞을 알 수 없는 전개에 아이도 집중해서 즐겁게 그림책을 보았어요. 비록 글은 없지만 뒤표지에 공룡 이름이 나와있어 공룡 이름을 소개해 줄 수 있으니 좋았어요. 아이 스스로 그림만 보고도 내용을 바로바로 이해하더라고요.

존 헤어 작가님의 그림책은 항상 믿고 보는 재미가 있어요.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글 없는 그림책 <공룡 시대 체험학습 가는 날> 적극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