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 2단계 - 읽기 유창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2
윤희솔.소선중 지음 / 길벗스쿨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1단계는 초등 1학년 1학기 과정을 담고 있다면 2단계는 초등 1학년 2학기 과정을 담고 있어요. 1단계 한 번의 공부로는 아쉬웠는데 계속 이어서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아무리 한글은 뗐어도 스스로 읽고 공부하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해서 초등학교 입학 전에 읽기 능력을 길러주고 싶더라고요.

책과 친해지기 위해 2단계 본문 중에서 아이가 가장 관심 있어 할 만한 본문을 먼저 골라보았어요.

평소에도 지진과 관련된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었거든요.
확실히 2단계보다는 난이도가 살짝 더 있어서 좀 더 집중해야 문제를 풀 수 있겠더라고요.
다행히도 관심분야여서 그런지 문제를 한 번에 바로 풀었어요.

QR코드를 통해 선생님의 발음을 듣고 정확하게 따라 읽는 연습을 할 수 있는데 같은 내용을 3번 듣는데도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열심히 따라 해주었어요.

저도 좀 힘든 발음이 있었는데 옆에서 아이와 함께 따라해보니 확실히 발음교정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익숙하지 않은 낱말의 뜻을 배우고, 정확한 발음으로 낱말을 읽을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본문이 대부분이라 아직 혼자 읽는 것을 어려워하기는 하지만 함께 읽는 것은 열심히 따라 하더라고요.

읽다 보면 재미도 있고, 똑똑해지는 내용이 많아 좋았어요.

매일매일 부지런히 하다 보면 혼자 읽는 것도 금방 익숙해지겠더라고요.

아이의 문해력도 키워주고 읽기 능력도 쑥쑥 자라는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 내어 읽기 : 2단계>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