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꿔 봐 바꿔 봐 뾰족뾰족 미운 말 - 5-9세를 위한 첫 대화법 연습책 소중해 소중해 시리즈
사이토 다카시 지음, 가와하라 미즈마루 그림, 권남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얼마 전 아이와 그림책 <찾아봐 찾아봐 예쁜 말 미운 말>을 보며 예쁜 말과 미운 말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 그림책은 그 실전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언행 습관을 바꾸는 것이 사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무려 30가지의 상황별 예쁜 대화법이 소개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과연 저희 아이는 30가지 중 몇 가지가 속할지 궁금해집니다.

좋지 않다는 걸 알면서도 나도 모르게 튀어나오는 '미운 말'을 '예쁜 말'로 바꿔 말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아이와 연습해 보았어요.

책에 소개된 예시 외에도 여러 '미운 말'이 있는데 '예쁜 말'로 바꿀 수 있는 규칙이 소개되어 있어 어떻게 바꿔 말할 수 있을지 의논해 보며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적용대상이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이다보니 아이가 아직 경험하지 않은 상황도 등장하는데 초등학교 입학전에 미리 연습해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아이와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그림책이에요!

역시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이죠! 책의 뒷부분에 나오는 반복 퀴즈도 반갑더라고요.

아이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말을 너무 함부로 해서
듣는 저도 기분 나빠질 때가 많은데 이번 기회에 예쁜 말이 입에 담길 수 있도록 아이와 날마다 연습해 봐야겠습니다!

5~9세를 위한 첫 대화법 연습 <바꿔 봐 바꿔 봐 뾰족뾰족 미운 말>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