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북 2 : 다니엘의 세 친구 편 - 어린이를 위한 성경 어드벤처 ㅣ 슈퍼북 2
CBN KOREA 옮김, CBN Inc. 원작, 두란노 출판부 구성 / 두란노키즈 / 2025년 4월
평점 :
[두란노 출판부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교회에서 처음 '슈퍼북'을 접하고, 볼 때마다 넋을 놓고 재밌게 보는 애니메이션인데 집에서는 한 번도 보여준 적이 없었어요.
미디어를 절제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아이라 한 번 보여주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보려고 하거든요.
성경을 아이가 배우기 좋게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었기에 만화책 출간 소식이 정말 반가웠습니다.

역시나 책을 보자마자 주인공 이름을 다 꿰고 있더라고요. 만화책은 별로 접한 적이 없었는데 아이가 처음부터 끝까지 글씨는 읽지 않더라도 한 장 한 장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며 넘겨보았어요.
그 후에 제가 옆에서 읽어주었는데 글이 많지 않아 읽어주기 수월했습니다. 다니엘이 주인공인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세 친구가 주인공인 경우는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먼저는 주인공 크리스가 시험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 유혹에 빠지고 말아요.
우리는 일상 속에서 너무 많은 타협을 하며 살아가지요.
과연 다니엘의 세 친구 이야기를 통해 크리스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잘못된 것을 인정하고, 유혹을 이겨낼 수 있을까요?

성경을 글로만 보았을 때와는 다르게 시각적인 효과가 바로 와닿아서 좋았어요. 세 친구의 믿음이 보통의 믿음이 아니라는 것이 소름 듣을 정도로 확 다가오더라고요.성경을 읽고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읽은 성경 내용을 현대의 삶 속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아직 시험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아이에게 커닝이라는 주제가 그렇게 와닿지는 않았지만 아이의 시선에 맞춰 다시 설명해 주니 바로 이해하더라고요.
다니엘의 세 친구의 이야기를 통해 저와 아이가 각자 적용할 점을 찾아보며 훈훈하게 마무리 지어봅니다.
성경을 재미있게 배우고, 적용까지 할 수 있는 성경 만화 <슈퍼북 2 : 다니엘의 세 친구 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