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13세 보드게임 베스트 56 -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 8명이 직접 고른
놀이샘 외 지음 / 센시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이에게 선물을 사주고 싶은 날, 장난감보다는 보드게임을 구매할 정도로 저도 아이도 보드게임을 좋아합니다. 아는 보드게임이 그리 많지 않다 보니 중복되는 패턴의 보드게임을 고를 때도 있고, 생각보다 쉬워 금방 질려 하는 보드게임도 있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현직에서 아이들을 직접 만나는 초등 선생님들에 의해 출간된 책이라 보드게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 기대하며 보게 되었습니다.

연령이 초등에만 국한되지 않고 미취학,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연령대별 보드게임을 추천해 주니 좋았어요. 어쩐지 아무리 설명해 줘도 이해 못하는 보드게임이 하나 있었는데 책에서 보니 초등 고학년에게 추천하더라고요.

단순히 보드게임을 추천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보드게임의 여러 유익한 점, 규칙, 아이의 성향을 고려한 보드게임을 소개해 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떤 보드게임을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다중 지능을 높여주는데 부모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닌 재미있어서 자발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점이 되지요.

얼마 전 아이의 생일선물로 구매한 <루팡루이>를 보드게임 소개하는 첫 페이지에서부터 만나니 반가웠어요. 금방 익숙해져서 요령을 부리던데 누름판의 끝부분을 세로로 돌려보라는 조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간혹 게임 설명이 눈에 잘 들어오지 않을 때는 수록된 QR코드를 통해 간략한 영상 설명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비슷한 종류의 보드게임도 3개씩 더 소개되어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56가지, 그 이상의 많은 보드게임을 소개받을 수 있어 좋아요. 아이와 잘 맞는 보드게임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고, 반대로 잘 맞지 않는 보드게임을 피하는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책을 보다 보니 저희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보드게임이 무엇인지 한눈에 보여 이번 성탄절 선물 고민이 해결 되었어요.


아이도 부모도 즐거운 보드게임의 모든 것!
<4세~13세 보드게임 베스트 56> 적극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