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내 마음을 말하는 법 - 울지 않고, 참지 않고, 욱하지 않고
이임숙 지음, 미혜 그림 / 데이스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저는 엄청난 소심쟁이었어요. 사람을 대하는 용기가 없어 늘 누군가가 먼저 다가와 주기를 바랐고, 하고 싶은 말도 꾹꾹 눌러가며 참기만 했지요. 지금의 성격도 그때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만나는 아이들에게, 언제가 우리 아이가 같은 고민을 하게 될 때 좋은 상담가가 되고 싶어 엄마가 먼저 펼치게 된 책이에요.

아무래도 초등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게 친구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지금도 아이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거나 친구를 대할 때 어려운 점이 많은데 곧 새롭게 시작될 초등학교생활에서는 어려움이 많이 줄어들길 기대하게 됩니다.

다정한 말, 유쾌한 말, 감사의 말, 사과의 말, 믿음직한 말, 똑 부러진 말, 당당한 말, 지혜로운 말, 슬기로운 말, 마법의 말과 관련된 실제 생활에서 만날 법한 50가지의 상황별 말하기 솔루션이 수록되어 있어요.

공감되었던 내용 중에 친구가 엄마한테 혼이 나서 속상할 때 위로해 주고 싶어도 별다른 말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내가 위로받았던 말을 친구에게 똑같이 해 주면 된다고 해요.

아이 입장에서 쉽고, 명확하게 상황별 말하는 법을 제시해 주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초등학교 입학하면서부터 욕을 배우기 시작한다고 누군가 말해준 적이 있는데, 나에게 욕을 하는 친구를 만난다면 그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가 해야 할 말은 하는 아이로 자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싸우거나 따지는 말이 아니라 지혜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니 좋더라고요.

의사소통 전문가 이임숙 선생님의 울지 않고, 참지 않고, 욱하지 않고 <똑똑하게 내 마음을 말하는 방법>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