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멘탈케어 도구상자 55 - 마음의 근육을 단련하는 센터
조대수 감수, 엠마 헵번 원작, GB기획센터 편역 / HJ골든벨타임 / 2023년 3월
평점 :
왜.. 그런 날 있잖아요?
하루의 시작이 꼬이면 하루종일 그날은 꼬이는 날.
힘든 일들이 연속으로 다다다 찾아와 멘탈테스트 당하는 듯한 그런 날. 제가 최근에 그런 일을 겪었어요.
우울한 이야기를 자꾸 주변에 하기도 좀 그렇고, 마음에서는 도저히 삭혀지지 않고, 신앙은 있지만 내가 처한 상황이 납득이 되지 않아 서운한 마음만 가득할 때,
이런 마음을 풀어줄 책을 찾게 되었어요.
책에서는 마음의 건강을 '스스로 자신을 케어하는 일, 다정함과 배려를 담아 자신을 소중히 다루는 일' 이라 정의하고 있어요.
책에서 소개하는 도구들 중
내게 맞는 도구를 찾아 나만의 도구상자를 만들어요.
굳이 앞쪽부터 읽지 않아도 좋고, 필요로 하는 파트부터 읽어도 된다는 말에 즉흥적인걸 선호하는 저는 마음에 쏙 드는 책이에요.
중간중간의 밑줄로 포인트를 쫙- 잡아주고, 문답이나 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는 필기공간이 이해를 돕는 일러스트와 함께 있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책을 읽고난 후 '나만의 도구상자'를 만들었어요! 제가 겪은 힘든 일이 결국 저의 가치관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육아와 집안일, 뭔가 배우는 일에 치여 저를 돌아보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기도 했어요.
제게 생겨난 감정들을 인식하고,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점검해봐야 겠어요. 감정에 좀 무딘 편이거든요.
진정한 쉼은 문제로부터의 회피보다 저를 들여다보고 저와 대화 나누는 것임을 알려준 고마운 독서시간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