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물리 I need 시리즈 31
김성호 지음, 박우희 그림 / 다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행복한 우남매맘입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과학책으로 다림에서 출판한 "하루물리"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물리 현상을 이야기 해줍니다.

"지금 내 주변에서 물리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요!"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흥미로운 물리들이 이 책을 보니 정말 다양한더라구요.

  • 변기 물을 빨아들이고 뱉어 내는 사이펀 현상

  • 오르내래는 엘리베이터 속 도르래의 원리

  • 달리는 버스 안 관성의 법칙

  • 인락인스케이트 바퀴에 불을 밝히는 전자기 유도 원리

  • 층간 소음으로 알아보는 소리의 전달 과정 등

일상속에서 일어나는 일들 토대로 물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버스나 차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보고 느끼며관성의법칙이라는 걸도 배웠으며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를 꼭 매야되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

중간중간 물리 실험이 있어서 아이들과 책을 읽다가 실험해보면 아이들이 더욱더 물리에 대해 놀이로 배울 수 있어 좋아요.

일상속에서 우리가 경험하는 하나하나가 물리 현상이였다는 걸 아니...참 신기하였습니다. 저는 층간 소음으로 다들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해 더 관심있게 읽게 되었습니다.

소리가 윗집에서 나는 소리 인듯 했지만, 윗집의 윗집이거나 옆집 혹은 아랫집일 수 있는 말에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발망치 때문에 정말 힘든데... 이소리가 다른집일 수 있다니..ㅜㅜ

물리하면 아이들이 과학공부라고 생각할텐데... 이 책을 통해 아이들과 읽어 본뒤에 중간중간 실험을 통해

아이들이 물리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공부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