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강함으로 바꾸는 기술
김민소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와 도전을 하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시작하자.

우리 어른들이 편견이라는 안경을 벗고, 가족의 다양한 형태를 인정하는 되서 시작되어야 하지 않을까.

말더듬 극복하는 방법

첫째 내 생각을 바꾸는 것

둘째 나는 말을 더듬는다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먼저 이야기하는 것

셋째 기회가 된다면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시간을 자주 가지는 것

출처 입력

말더듬은 건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급하게 말을 하려 한다.

강해지면 담대하게 불안과 맞설 수 있다.

누군가에게는 평범하고 당연한 일상이, 나에게는 이룰 수 없는 꿈이었다.

혹시 가족이 당신을 불안하게 하는가?

함께 있을 때 불행하면 가족의 의미를 잃을 것 기억하라.

매번 공황장애에 잡아먹히지 말고, 도망가라.

방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라.

출처 입력

도망가지 않으며, 언젠가 당신의 존재가 이 세상에서 사라져버릴지 모른다.

조직은 일을 잘하는 사람보다, 인간관계가 원만한 사람을 선호한다.

나를 존중하지 않거나 나와 결이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최소한의 예의만 지킨다. 피곤하게 마음에 없는 아첨을 하거나 좋아하는 척을 하지 않는다.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그곳이 바로 최고의 자리였던 것이다.

무엇이든 때가 있는 법이다. 시간은 나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꾸준히 배움을 유지하는 것은, 그만큼의 힘을 가지게 된다는 뜻이다. 어떠한 경우든 우리는 그 인연에 얽매이지 말고, 함께하는 시간 동안은 선하고 인간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세상에는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선한 사람이 많다. 굳이 얌체 같은 사람에게, 당신의 돈과 시간을 쓰고, 마음 상해하지 말자.

다른 사람에게 내 생각을 강요하지도 말고, 기대하지도, 서운해하지도 마라. 다른 사람과 적당한 거리를 두고, 적당한 관심을 유지하고 서로에게 기대지도 말자.

내가 조금 노력을 하면 이룰 수 있는 작은 꿈부터 시작하자.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가 꿈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목표는 실행 가능한 것으로 정해야 한다.

인간관계에 큰 에너지를 쏟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과 인정을 받기 위한 마음이 있다.

추측은 하지 말고, 내 눈앞에 보이는 문제에 집중하고, 해결방법을 찾아야 한다.

어떤 상황이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해결하려고 하면, 불행이라고 여겼던 일조차도 나에게 많은 기회와 운을 가지고 올 수 있음은 확실하다.

내가 바꿀 수 없는 것과 바꿀 수 있는 것을 구분하고, 바꿀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하라. 부정적인 생각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상대방에게 건네는 따뜻한 말한마디친절한 미소작은 배려, 이러한 것들이 다른 사람에게 충분히 행복한 감정을 준다.


*책을 다 읽은 후

작가님은 유년시절도 힘들었겠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말더듬 때문에 힘든 생활을 한 것 같다. 과연, 나라면 작가님처럼 열심히 노력해 극복할 수 있었을까??? 말더듬 없이 말하는 것도 복이구나 하고 생각했다.

이 책해서는 말더듬 극복하는 방법 또한 이야기해 주셔서 극복할 수 있는 용기도 북돋아주셔서 정말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마음이 아프다. 내가 우남매에게 잘해주지는 못하지만...책속에 아이가 너무 안쓰럽다. 또한, 내가 이랬으면 잘 극복할 수 있었을까? 나는 힘을 냈을까?아님 어쩔 수 없이 살기 위해 그냥 살았을까?? 책을 읽으며 대단하고..안타까운 마음이 생겼다. 나도 이러고 싶은데..막상 사람들을 만나면 그렇게 하기가 싶지 않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땐 난 사실 무섭고..두려움이 있었다. 내가 한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내용을 내가 이해할 수 있을까?하고 말이다. 그런데...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나에게 많은 교훈을 주는 것 같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상황이 맞아 떨어져서 그런걸까???감사할 따름이다. 나 또한 사람이 고파 사람에 미친적이 많았다. 그런데...작가님 말처럼 만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이젠 나를 위해 조금씩 조금씩 내려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또한, 나에게 용기와 자신감 그리고 희망을 준 책이다. 유년시절에 아무리 힘들었어도 성인되서 또다른 나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본 서평은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