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방송도 완판! -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실전! 라이브 커머스 성공 전략’
이현숙 지음 / 서사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를 보다 홈쇼핑 채널이 나오면 눈여겨 보곤 한다. 쇼호스트들의 화법을 배우고 싶어서였다. 이런 tv 홈쇼핑이 모바일로 옮겨 왔다. 바로 라이브 커머스다.

우리나라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중국에 비하면 5년이 늦다.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힌 때, 신라 면세점에 방문했는데, 여기저기서 중국어가 큰 소리로 들렸다. 바로 왕홍들이 핸드폰 카메라로 면세점 물건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었다.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정말 거대함을 느꼈다.

뭐니뭐니해도 라이브 커머스의 가장 큰 장점은 홈쇼핑에 비해서 댓글로 셀러(=판매자)와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이현숙 작가님의 오늘 방송도 완판에서는 이런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과 매출을 올려주는 다양한 전략을 잘 담아내고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

1. 티비 홈쇼핑보다 저렴한 수수료

2. 낮은 진입 장벽

3. 판매자의 자유로운 기획

4. 홈쇼핑보다 자유로운 상품 설명

 

 

우리나라 라이브 커머스는 전체 이커머스 시장에서 단 2%이다. 이는 곧 성장과 발전 가능성 무궁무진함을 의미한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호텔 객실을 보여주면서 호텔 상품을 파는 걸 흥미롭게 보았고 구매까지 이어졌다. 그 이후로도 방송 알림이 오면 잠깐씩이라도 라이브를 보게 된다.

 

part1에서는 경험이 최고의 데이터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모든 일이 다 그렇겠지만, 라이브커머스 역시 경험이 쌓일수록 셀러로서의 능력도 좋아지리라 생각한다.

 

part2 남들과 다른라이브 커머스를 만드는 1% 디테일 부분에서는 ‘10%의 슈퍼팬이 특히 인상 깊었다. 네이버 이웃이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중에 진짜로 나와 소통하는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10%의 슈퍼팬을 꼭 기억하자.

 

이현숙 작가님의 전작 라이브 커머스 성공 전략오늘 방송도 완판!’을 함께 본다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분명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다. 미래의 라이브 커머스 셀러가 될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오늘방송도완판 #라이브커머스 #이현숙 #셀러 #서사원 #라이브방송 #라이브커머스성공전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