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순서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 다이어트가 필요 없는 건강한 식습관
박민수 지음 / 페이스메이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 전, PT13키로그램을 감량했다. 겨울 내내 국물 음식 하나 먹지 않고 샐러드와 닭가슴살, 현미밥으로 버텼다.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도 문을 닫고, 순식간에 다시 살은 쪘다. 처음 1년은 금방 다시 뺄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있었고, 그 다음에는 어느새 내 모습에 적응해 버렸다.

 

3, 오미크론이 우리집을 다녀가면서 잘 먹어야 잘 낫는다며 신나게 먹었다. 그렇게 찐 3키로그램이 또 그렇게 빠지질 않았다. 여름이 다가오며, 작년에 입었던 옷들이 맞지 않는다는 사실에 갑자기 정신이 번쩍 들 무렵,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현직 의사이신 박민수 작가님의 '먹는 습관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

 

사실 다이어트는 '자신에게 맞는 체중을 유지해서 건강하게 질병 없이 장수한다'(p.30)라는 게 본래 취지인데, 요즘 사람들은 그저 남에게 보이는 내 몸매에만 집착을 한다. 나 역시 왜 살을 빼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한 고찰보다는 그저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만 컸었다.

 

이 책의 핵심, 거꾸로 식사법에 대해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다.

 

거꾸로 식사법 1. 버리더라도 채소를 자주 사라.

1-1. 채소를 알면 먹을 수밖에 없다.

1-2. 끼니마다 무조건 채소 한 접시를 놓아라.

1-3. 직접 요리해서 먹어라.

 

거꾸로 식사법 2. 먹는 순서를 바꿔라.

채소-반찬-밥 순으로 순서를 바꿔 먹기가 핵심

 

거꾸로 식사법 3. 애피타이저는 O.K., 디저트는 NO

애피타이저의 가장 큰 역할이자 장점은 과식을 막아 주는 것. 식전에 과일 한두 조각이나 당근 등의 채소를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

 

거꾸로 식사법 4. 2:1로 비율을 바꿔라.

비탄수화물과 탄수화물 음식의 비율. 탄수화물 음식을 1만큼 먹었다면, 비 탄수화물 음식은 그 두 배인 2만큼 먹기.

 

거꾸로 식사법 5. 하루에 물 2L를 마셔라.

우리 몸의 70% 이상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서 물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

 

거꾸로 식사법 부스터 중 '운동을 줄이라'는 부분은 신선하면서도 설득력이 있었다. '허기를 운동의 쾌감으로 채워라', '잘 쉬어야 잘 빠진다'는 부분도 많이 공감이 되었다.

 

내가 한창 다이어트 할 때, 지키던 많은 것들을 그 이후로는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이 책을 통해, 다이어트의 기본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기본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이 목표가 아닌, 나의 건강을 위해서도 체중 감량의 의지를 불태워 보겠다. 이 세상 모든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한다.

 

#먹는순서만바꿔도살이빠진다 #박민수 #페이스메이커 #내꿈소생 #내꿈소생서평단 #채소 #다이어트

 

*내꿈소생 서평단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