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일본여행을 할 수 있다고?
김경미 지음 / 해오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싸이월드 사진첩을 오랜만에 열어 보았다. 20대 후반, 임용에 떨어진 나를 위로해준다며 언니와 함께 한 일본 여행 사진 폴더가 눈에 띈다. 처음 일본에 갔을 때 방문한 도쿄, 두 번째로 갔던 오사카,교토, 나라 고베. 언니나 나나 둘 다 캐릭터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샵 구경만 해도 참 즐거웠다. NO JAPAN 이후로 일본은 가기 힘들어지기도 했고, 무엇보다 코로나로 인해 하늘길이 막힌 지난 2년동안 여행책을 참 많이 들여다 보았다. 그러던 중 만나게 된 김경미 작가님의 '한국에서 일본여행을 할 수 있다고?'가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이 책의 부제처럼 책 속 내용만 잘 따라가면 '한국에서 즐기는 일본 여행'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1. 집에서 일본 음식 즐기기

2. 식당 즐기기

3. 일본식 카페

4. 일본 쇼핑 즐기기

5. 일본 숙박 즐기기

6. 일본 문화 즐기기

7. 일본 같은 장소 즐기기 & 굿즈/마니아 편

나의 눈길을 끈 부분은 식당과 일본 숙박에 관한 부분이었다. 평소에도 호캉스에 관심이 많았는데, 내가 눈여겨 본 호텔들이 소개 되어 있어 반가웠다. 일본식 호텔은 온천 문화가 발달한 일본답게 객실이 좁더라도 작은 욕조는 꼭 있고, 대욕탕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아 꽤 매력적이다.

또 많은 맛집이 소개 되어 있다. 작가님이 직접 방문해보고 쓰신 거라 더 믿음이 간다. 요즘 돈코츠 라멘이 자꾸 먹고 싶었는데, 이 책에 소개된 '텐진 라멘'에 꼭 방문해 보고 싶다.

이 책을 통해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꽤 유명한 곳인가본데 작가님의 책을 통해 알게 된 이 곳은 사진만으로도 정말 일본을 다녀온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디테일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 김재형 감독님께서 지은 일본 에도시대 재현 세트장이라고 한다. 해외 촬영으로 인한 많은 경비를 줄이고자 낸 아이디어라고 하는데, 사후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찻잔까지 일본에서 공수해왔다고 하니, 그런 세심함 하나하나가 이런 공간을 완성했다는 생각이 든다



프롤로그 마지막 문장이 참 인상적이었다.

“참고로 이 책은 한국 여행 책이다!”

웃음이 나오는 프롤로그부터 에필로그, 감사의 말씀까지 알차게 채워져 있는 김경미 작가님의 '한국에서 일본여행을 할 수 있다고?'를 여행에 목마른 당신에게 추천한다. 주말에 룰루랄라 이 책 한 권만 있다면, 한국에서 일본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에서일본여행을할수있다고 #김경미 #해오 #내꿈소생 #한국에서일본여행 #내꿈소생카페 #내꿈소생서평단

https://cafe.naver.com/pinkabjb3/







        *내꿈소생 카페를 통해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