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적이었던 구절
p.36
돈이 나에게 들어올 때마다, 누군가 나에게 식사를 대접하거나 선물을 줄 때마다 혹은 반대로 내가 가진 돈을 통해 좋아하는 화장품을 사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돈에게 따뜻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한다. 되도록 노트에 적고, 여의치 않을 때는 마음속으로 말한다.(...) 지금까지 돈을 통해 받은 축복을 적어 보자. 그리고 당장 오늘부터 돈에게서 받은 고마움을 표현해 보자. 표현할수록 고마움은 커지고, 고마움이 커질수록, 돈은 더 쉽게 나에게 다가온다.
p.165
내 안에 있는 나의 감정에만 갇혀 그동안 내가 누려온 풍요를 보지 않았다. 돈이 준 것은 보지 않고, 왜 더 주지 않느냐며 화만 냈다. 돈이 준 것은 보지 않고, 왜 더 주지 않느냐며 화만 냈다.
p.185
이 때 중요한 것은 나에게서 나가는 돈이 아니라 돈과 교환하여 내가 얻은 것, 돈이 나에게 준 가치를 느끼고, 기쁨에 집중하는 것이다. 부자는 나에게 오는 기쁨과 풍요, 가치에 집중한다. 물건을 살 때, 돈을 내고 강의를 듣게 됐을 때, 누군가에게 무엇을 사줄 때에도, 지금 이 순간에 충분히 감사하자. 돈을 쓰는 기쁨을 느끼자.
p.197
열정적으로 움직이되 여유를 갖기. 매일 공고를 확인해 지원하고, 면접을 열심히 보되, 불안해하지 않기. (...) 시스루 앞머리처럼 밝고 경쾌하게 힘을 빼고, 지금을 즐기는 것이 목표를 이루는 데 훨씬 효과적이다.
#돈에지친당신을위한미라클노트 #이선경에세이 #돈 #감정 #부자
#창업 #성찰 #일기 #명상 #이선경 #인간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