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극복하는 주식공부 - 부의 시작을 위한 절대 잃지 않는 안심 투자법
여신욱 지음 / 체인지업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버지께서 퇴직 후 주식을 하셨다가 크게 손해를 보셨다. 어머니는 그 얘기를 듣고, 아빠가 퇴직하고 아빠 돈으로 하고 싶은 걸 하셨으니 그거면 됐다고 하셨다. 엄마의 대인배적 면모에 엄청나게 놀랐던 나는, 어찌됐든 그 이후로 주식은 쳐다보지도 않았다.

그런데 올해, 더 리치홀딩스가 후원하는 미래직업리포트 시즌 12 '젊은 부자편'에 참여하여 경제 분야의 다양한 책을 읽으며 조금 주식이란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됐을 무렵, '운을 극복하는 주식공부'란 책을 내꿈소생카페 서평단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 막연하게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정말 운이 좋아서 아닐까란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의 제목이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이 책의 저자 여신욱님은 대기업에서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4년 전, 자본금 4억원을 들고 은퇴를 결심하였다. 연봉과 커리어를 포기한 대신 건강과 반려견과 산책하는 등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찾았다는 그의 주식 투자 이야기가 이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나와 같은 주식 초보도 이해하기 쉽게 쓰여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6장, '실수를 막으면 성공이 보인다' 챕터에서 인상적인 구절을 나눠보고 싶다.

"투자는 왜 패자의 게임일까요? 이기려고 노력할 때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때문입니다. (...) 조급한 행동은 실수를 부릅니다.

투자에서 손실을 확정하게 되면 받는 심리적 스트레스는 매우 강력합니다. 문제는 이런 스트레스가 다음 투자에서 만회하려는 조급함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p.189

"매수 이후가 아닌 매수 이전에 인내하는 습관"

p.193

저자는 7장 알아 두면 쓸모있는 주식투자 공부법 중 네 번째 챕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런데 여기서 제시한 방법을 실천하는 분은 1,000명 중 다섯 명도 안되었다고 한다. 목차에도 나와 있지만 요일별로 매일 한 시간 이상을 투자해서 공부해야 할 것들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굉장히 체계적인 방법이라 과연 '운을 극복하는 주식공부'라는 이름이 정말 어울린다.

주식은 남의 일인 것 같고, 운이 따라줘야 할 것 같다 생각하는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클래스 101 명강의 강사님답게 기초부터 차근차근 '주식' 투자법에 대해 가르쳐 준다. 이 책을 덮고 나면, 주식을 바라보는 당신의 관점이 분명 달라져 있을 것이다.

#운을극복하는주식공부 #여신욱 #체인지업 #내꿈소생카페 #내꿈소생서평단 #경제적자유 #파이어족 #안심투자법 #주식공부 #주식초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