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은행을 떠나지 않는 이유 - 1천만 원 종잣돈의 비밀
레간자 지음 / 치읓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분야쪽은 책도 잘 읽지 않고, 공부를 하는것도 아니지만, 마음 한구석은 항상 해야한다는 마음이 가득했다. 투자는 아직 너무 두렵고, 그럼 저축이라도 해보자, 이런 마음이었는데, 내꿈소생 카페에서 '부자가 은행을 떠나지 않는 이유'라는 책을 서평단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 이쪽 분야로는 완전 초보인 나에게 너무나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어서, 책장도 잘 넘어가고 이해도 잘 가는 책이었다.
작가가 1천만 원을 강조하는 이유는 바로, 이자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금액이 1천만 원이기 때문이다.(p.13) 부를 이루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종잣돈이고, 종잣돈이 있어야 금액을 불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1장에서 말한다.
은행은 점심시간에도 문을 여니, 매일은 아니더라도 점심 식사 후 카페를 가는 것처럼 한 번씩 은행에 들러보라(p.32)는 작가의 조언을 실천해 보아야겠다.

저축은 현재의 나를 위한 것입니다. 즉 미래를 위한 희생이 아닌 현재를 위한 것입니다.(p.122)

무슨 일이든지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거라고 생각한다. 특히 내가 부족하거나 잘 모르는 분야일 수록 더욱 더 기본이 중요하다. 이 책은 재테크나 경제 분야에 많이 부족했던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돈을 모으고 싶은데, 부자가 되고 싶은데, 그 시작이 어렵다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당신의 든든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부자가은행을떠나지않는이유 #레간자 #치읓 #내꿈소생카페 #내꿈소생서평단
#재테크초보추천도서

내꿈소생카페를 통해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