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여우 꼬리 1 - 으스스 미션 캠프 위풍당당 여우 꼬리 1
손원평 지음, 만물상 그림 / 창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로 독서토론을 한 지라, 그녀의 성장동화에 큰 관심이 갔다. ‘아몬드’ 역시 성장소설이었기에 초등학생이 주인공이라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너무 궁금했다. 제목도 ‘위풍당당 여우꼬리’라니, 왜 위풍당당인지 알고 싶었다.

p.49
엄마는 너를 도와주고 조언을 해 줄 수는 있지만 네 꼬리에 대해 모든 걸 다 알지는 못해. 엄마와 단미는 다른 사람이니까. 그러니까 네가 직접 경험하고 하나씩 알아가야 해. 명심하렴. 그게 네 숙명이야.

p.60
애들이 날 별로 안 좋아한다는 건 알고 있어. 근데 사실 상관없어. 중요한 건 나도 나를 안 좋아한다는 거니까.

초등학교 4학년 단미. 어느 날 갑자기 내가 꼬리 9개 달린 구미호란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얼마나 놀라고 싫은 마음이 먼저 들까. 단미도 처음엔 그랬다. 도망 가고 싶은 마음이 컸다. 하지만 학교에서 열리는 으스스 미션 캠프를 통해,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 발 더 자신의 모습과 마주할 용기를 갖게 된다. 그래서 ‘위풍당당 여우꼬리’인 것이다.

이 책을 함께 읽은 아홉살 첫째는 2권도 궁금하다고 한다. 오~~이 책 너도 참 재미있었구나. 앞으로 단미에게 나타날 남은 8개의 꼬리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정말 궁금하다. 루미, 지안, 재이, 윤나, 민재의 이야기도 펼쳐질 거라고 하니 2권을 얼른 만나보고 싶다. 이제 막 사춘기 초입에 들어선 아이들의 속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고 용기를 주는 ‘위풍당당 여우꼬리’ 1권이었다.

#위풍당당여우꼬리 #손원평 #아몬드 #으스스미션캠프 #성장소설 #초등학생 #초등학교4학년 #첫어린이책 #성장동화 #비밀 #공유 #손단미 #권재이 #배윤나 #두루미 #고만재 #황지안 #창비 #시리즈서평단

*이 책은 창비 출판사 제공으로 만나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